역사는 1961년 MIT대학에 재학 중인 스티브 러셀의 Space War라는 게임을 개발하면서 시작되었다. 이어 1973년 미국 아타리(Atari)사에서 탁구 형태의 블록 깨기 게임인 Pong이 개발되었고 1978년 일본의 다이토사가 일명 갤러그라 불리는 Space In - vadar가 출시되면서 컴퓨터 게임은 하나의 산업으로서 자리를 잡기
음반판매업계 진출이 확대됨에 따라 제작사와 대형매장간의 직거래를 증가시킴으로써 매장의 전문화, 정보화를 촉진하는 효과를 낳았다.
한편, 정보통신기술의 발달은 음반산업계에 큰 변화를 가져와 인터넷판매, MP3서비스, CD자판기 등 새로운 유통시장이 다양하게 시도 되었으나 아직은 시장 형성
음악 활동을 하는 가수들을 사람들은 언더그라운드 가수라 부르기 시작했다.
최근 엠넷같은 케이블 방송의 등장으로 많은 언더그라운드 가수들이 방송에 진출 했지만 그 전에는 “언더그라운드 가수는 진정한 실력파다.”, “오버그라운드 가수들은 다 실력이 없다”이런 말들이 나오기도 했고 실제
음악이 두루 전해지고 있었다. LP와 카세트테이프, 그리고 라디오로 음악을 즐기는 이들 사이에서 DJ가 더 인기인이었고, 다양한 음반을 보유한 음악다방들은 성황이었으며, 한창 때의 홍대클럽과 비슷한 나이트 클럽도 번창했다. 이는 두 가지 상황과 연결되는데 하나는 송창식, 윤형주, 양희은 등의 통
음악 분야 진출에 국한되었던 한국문화 전파가 다른 분야로 확대되는 계기가 되었다. 이전까지는 일본에서 개봉된 대부분의 한국영화는 ‘단관개봉’이였다. 일본에서 개봉되었을 당시 관객과 평론가들의 반응은 따뜻했지만 개봉 극장의 규모는 작았고 개봉 후 다른 지역의 소극장으로 조금씩 범위를
대체로 무협영화와 김기덕, 박찬욱류의 컬트영화가 대세이다.
6. 러시아에 수출된 한국 영화
① 초기 : <쉬리> <공동경비구역JSA>
큰 인기를 얻지는 못하였지만 초기 한국영화의 정책적 상영
② 중기 : <주유소 습격사건> <태극기 휘날리며>
초기보다는 큰 인기를 얻음
③ 최근
규모이다. 전 세계적으로는 5위권에 포함된 글로벌 미디어 기업이다. 비아콤의 주요 사업 분야는 텔레비전 방송국이며 기타 케이블 유료 텔레비전 서비스, 음반산업, 영화제작 사업, 영화 및 비디오 배급사업 등을 포괄하고 있다.
ⅱ. History of VIACOM
비아콤은 1978년 유료TV 네트워크인 ‘Show time’을
산업은 시장경제체제의 요구에 완전히 적응하지 못하고 있으며, 규제가 많이 남아 있어 정상적인 시장 개발이 어려운 상태이며, 만연되어 있는 불법복제로 실질적인 사업 수익률은 낮은 것이 최대의 문제점으로 지적된다. 산업구조적 측면으로만 중국에서의 한류 현상의 원인을 분석할 경우 향후 일본
4. 스토리 만화의 등장과 발전
스토리 만화, 그것도 단편 스토리 만화(몇 칸에서 10칸 정도의 것)가 일본의 저널리즘에 등장한 것은, 1881년 7월 27일 발행된 <<기비 단고>>(1878년 창간) 143호에 혼다 긴키치로가 그린, 6칸 만화 <덤불을 쑤셔 뱀을 나오게 하는 그림> 정도일 것이다. 연속 만화 또는 에모노가
산업인 것이다.
이제 우리가 얘기할 것은 이 문화콘텐츠 산업의 테두리 안에서도 큰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음반산업이다. 음반산업은 거대한 시장규모를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그 문화적 파급 효과도 지대해서 현재 우리나라를 비롯한 많은 국가에서 전략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는 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