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의 관점을 먼 고대시대로부터 현대의 지금 여기까지 끌고 왔다. 흔히 말하는 미술사 교과서에서 볼 수 있는 진행 순서를 따르고 있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이 책은 그리 친절하다고는 볼 수 없다. 일반인들에게 알기 쉽게 정리해 주는 세심한 따위는 없다. 책의 반 정도가 도판이 차지하고 있기 때
2.2.2. 일본의 미의 기준 고찰
일본은 12세기부터 19세기 까지 쇼군을 중심으로 한 무사정권인 막부체제를 유지하고 있었다. 이런 막부체제에서는 군사령관인 쇼군이 실질적인 국가의 통치자 역할을 하였다. 그만큼 무력이 중시되었던 것이다. 이런 일본의 정치 체제에서 볼 수 있듯이 일본은 전쟁을
미의 기준 및 문화
Mursi족의 여성의 미의 척도는 입술이나 귓바퀴에 착용한 원판의 크기에 비례한다. 원판의 크기를 늘리는 일 외에도 얼굴과 몸에 페인트를 칠하고 hairdressing을 요란하게 하며, 몸에 피를 내어 문신하기도 하는 등의 행위를 아름다워지기 위한 과정으로 생각한다. 원판은 나무나 진
현재 미의 기준
'마론'인형같은 작고 갸름한 얼굴
오똑한 콧날, 반듯한 이마, 커다란 눈
전통적인 동양적 이미지에서
서양적인 이미지로 변화
바비인형 같은 마른 체형과
S라인의 바디라인
얼굴은 작고 키가 큰
8등신의 미인을 선호
이는 서양식 미의 기준
변화하는 미의 기준
1950년대 -
♌ 서 문 ♌
문화와 예술, 그리고 ‘패션’하면 떠오르는 곳, 그것은 아마도 단연 프랑스일 것이다. 샤넬, 디오르, 지방시 등 누구나 한번쯤은 들어봤을 유명한 디자이너들이 많이 있기 때문일까? 단지 그 것만이 이유는 아닐 것이다.
전 세계 여성들이 스타일과 세련미를 찾기 위해 파리에
Ⅰ. 개요
예술가들은 그들이 표현하거나 전달하기를 원하는 감정이나 관념들에 대한 선택을 한다. 예술가들은 이러한 근거 위에서 평가를 받게 된다. 최근에는 춘화(pornography)가 표현의 자유로 갈등을 겪는 영역이 되어 법적인 관심의 초점이 되어 왔다. 이러한 춘화는 오늘날 윤리적 혹은 미적 평가가
아프로디테의 원형
신의 계보학에 따르면 아프로디테는 원래 셈족 계통의 여신으로 그리스에 오기 훨씬 이전에 팔레스타인 지방부터 시실리 섬에 이르는 동부 지중해 일대에 널리 숭상되었으며 그녀가 파포스 근처에서 여신으로 태어났다는 신화는 기원전 1200년경 키프로스의 파포스에 아프로디테
1.우리나라의 미의 기준
1) 미인 (美人)의 동서양의 차이
- 서양의 미의 기준 : 얼굴이 갸름하고 광대뼈의 윤곽이 선명하며, 적당한 크기의 코와 눈꼬리가 살짝 올라간 눈
- 우리나라 전통의 미 기준 : 둥글둥글하고 아담한 얼굴에 작은 아래턱, 다소곳한 콧날과 좁고 긴 코, 통통하고 발
철학의이해 기말 B유형 2021년
1. 교재와 강의 7강을 공부하고, 서양미학사의 핵심을 요약하여 서술합니다.
1) 고대 그리스, 고전기 그리스의 미의 개념
고대 그리스의 미의 개념은 물체의 아름다운 표현을 조화, 균제, 질서로 보았다. 민주체제를 강조하는 아테네의 경우 의견 충돌을 넘어 조화를
문장단위를 중심으로 한 의미론, 곧 통사의미론은 의미론이 맞물려 있기 때문에 독자적인 연구 범위가 확립되지 못한 실정이다. 종래 문장의미의 분석은 통사론 중심으로 기술되어 왔으며 더 극단적으로 말해서 통사론의 주변 영역을 맴돌고 있었고, 따라서 문장의미를 분석하고 이를 기술을 위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