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도입에 대한 각 기업들의 관심은 이렇듯 매우 높지만, 이러한 접근은 대부분 KMS(Knowledge Management System: 지식관리시스템) 등의 도입을 통한 형식적이고 하드웨어적인 부분에 그치고 있는 경우가 많다. 지식경영 도입 초기 단계에 E-land 사례에서 볼 수 있듯이 KMS 및 BSC성과측정 등을 활용한 계량적 기
네이버가 이 분야에서 주목할 만한 서비스를 내놓지 못하고 있는 것도 이 같은 이유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NHN의 3두 체제와 전략위원회는 인터넷업계에서 보기 드문 '살리고 나누며 공유하는 경영구조'를 정착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각자의 개성과 장점은 살리고 책임가
네이버가 강한 시장지배력을 갖게 된다. 또한 그 시장지배력은 여전히 이어져 오고 있다.
따라서 여러 벤처기업 중 NHN을 선정하여 그 기업과 성공요인을 조사해보았다.
2. 본론
(1) NHN 소개
- 개요
NHN은 Next Human Network 의 줄임말로 인간의 미래 지향적인 의지와 그 가치를 상징하는 인터넷
(주)NHN는 2000년 포털사이트 네이버와 온라인게임 서비스 업체 한게임이 합병해서 만든 온라인 서비스기업이다.
NHN의 네이버는 설립당시 포털사이트 점유율 1위인 다음과 비교조차 불가할 정도의 GAP이 있었지만 네이버가 포털사이트 최초로 검색엔진 개발을 하면서 국내 검색서비스의 발전을 선도해
1. 시작하며
손끝으로 써 내려간 성공신화
일반인들에게는 다소 생소하여 먼 미래의 일이라고 생각되던 바이오 인식기술, 그러나 영화 속에서나 보던 지문인식이나, 안면인식 등의 바이오 인식기술은 이미 보편화되어서 우리 주변에서 두루 사용되고 있다.
기술이 급속히 발전하고 인식률 또한
예비창업자들도 아직 1인기업이 무언인지 피부로 실감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1인기업의 AtoZ와 성공 노하우 등을 알아본다. 그래서 오래 전의 벤처신화, 대박이라는 말들이 언론을 장식하던 때가 생각이 나서 지난 3개월 동안 전국 언론에 보도된 1인기업 혹은 1인지식기업에 대해 정리를 해보았다
네이버컴’을 설립했고, 2000년에는 당시로서는 충격적인 사건이기도 했던 한게임과의 합병을 이루게 된다. 특별한 수입원이 없는 가운데 사용자만 증가하여 막대한 자금이 서버증설에 사용되어 가던 중에 2001년 한게임 유료화가 전격 발표되었다. 게임 사이트의 유료화에 대해 업계에서 성공을 반신반
성공적인 중국시장 진출을 계기로 일본 시장을 넘어 2005년 12월 대만 싸이월드 개시를 목표로 양해각서를 체결, 9월 30일 홍콩내 무선콘텐츠사업자인 체리픽스(Cherrypicks)사(대표 Jason Chiu)와 싸이월드 대만서비스를 위한 합작법인 설립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조인트벤처 계약을 통해 싸이월드와 체리픽스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사회 및 고객과의 관계에서 설립정신을 구현하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며, 이것은 사람이 곧 자산인 벤처기업의 성공적 모형이며, 향후 기술 집약적 기업의 전형적인 모형이라 하겠다. 기술이 점점 발달할수록 기업의 가치가 자본과 시장 지배력에서 기술력으로 옮겨 가고 있기
Ⅰ. 현재 벤처기업 현황
벤처기업을 정의해 보면 왕성한 기업가정신을 바탕으로 위험이 큰 첨단기술개발에 과감히 도전하여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사업, 또는 높은 위험성에도 불구하고 그것의 성공 가능성을 보고 이에 과감히 도전하는 기업이라고도 하며 모험 기업이란 기술수준이 높은 신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