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라 부른다. 일반적으로 현대의 스포츠는 경기규칙에 따라 승패를 겨루는 신체적 활동을 뜻하지만, 여기에 참가하는 사람의 입장에서 보면 경기를 위한 연습이나 레크레이션 정도로도 범위를 확장시킬 수 있다.
최근 들어 이러한 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동시에 스포츠웨어에
1970년대 - 정장과 평상복 개념으로 구분
1980년대 - 정장보다 평상복이 많이 사용, 스포츠웨어라고 분류되는 의류 분야 등장. 여성 및 노인층의 스포츠 활동 참여로 스포츠 참여인구가 비약적으로 증가-> 스포츠웨어 착용 인구 증가-> 스포츠 의류시장 확대-> 스포츠웨어 개념이 점차 레저웨어로 발전
1990
스포츠의 참여 확대에 따라 스 포츠 시장과 스포츠 소비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으며 기업과 경영자의 입장에서 볼 때 스포츠 마케팅측면의 전개가 요구되고 있다.
스포츠웨어의 현대적인 개념은 19세기말 미국에 의해 발전되어 왔으며 크게 골프, 수 영, 테니스 등의 스포츠 활동
“중․고등학생이 스포츠웨어를 사용하는 이유”에 대해
설문지법과 논문·학회지 등 선행연구자료를 이용하여 분석
프로젝트 결과 도출
설문조사 대상: 청주 내 재학중인 중·고등학생
설문조사 기간: 4월 3일 토요일과 4일 일요일 이틀간
설문조사 장소: 청주 시내 성안길 입구
스포
■ 역사
● 과거 : 벌거벗은 채 경기를 하였기 때문에 특별한 스포츠웨어가 존재하지 않음
● 17C : 유럽에서 사냥복, 승마복, 구기용, 등산용 의복이 착용되기 시작
● 19C : 산업혁명과 과학기술에 따른 생활수준 향상으로 본격적인 스포츠웨어 등장
여성의 복장 개선을 위한
업화와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로 복식의 기능성과 활동성에 대한 요구가 높아졌고, 대중매체에서 건강에 대한 경각심을 자극하여 스포츠는 일상생활의한 부분으로 자리잡게 됨에 따라 스포츠웨어의 구조적 단순성과 기능성을 디자인 요소로 응용하거나 스포츠웨어를 일상복으로 수용한 스포츠패션이
스포츠의 사전적 의미는 운동, 경기 또는 재미, 오락 등으로 정의되어진다.
한편 룩(look)이란 외관, 스타일, 전체의 모양을 단적으로 나타내는 말로서 의복의 대표적인 특징과 경향을 나타낸다.
스포츠웨어의 개념은 미국에서 출발한 것으로 1890년대에는 테니스, 골프, 사이클, 수영 등을 위한 의복을
전자상거래
스포츠 의류 업계 최고의 브랜드인 나이키(Nike)의 웹사이트가 구축된 것은 1996년이다. 당시 나이키의 인터넷 진출 목적은 오직 브랜딩이었다. 나이키 제품 정보와 스포츠 관련 오락 거리를 제공함으로써 나이키의 브랜드를 인터넷 매체로 확장하기 위함이었다. 스포츠 분야별로 나눠진 각
1. 럭비의 개념
1) 럭비의 3대정신
All for one + One for all + No side ship
2)경기의 특성
① 럭비경기는 모든 스포츠 중에서 가장 많은 인원수로 구성되는(한 팀이 15명으로 이루어지는) 집단적인 경기이다.
*인내
- 럭비는 정말 어려운 운동이다. 인내의 연속
*협동
- 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