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란 문자, 소리, 화상, 영상 등의 형태로 이루어진 내용물을 지칭
디지털컨텐츠란 컨텐츠를 디지털 포맷으로 제작 또는 가공처리 한 것
디지털컨텐츠를 정보통신망, 디지털방송망, 디지털 저장장치를 통해 제작 및 유통, 소비 시키는
모든 산업군을 포괄적으로 디지털컨텐츠 산업이라고
♠ 스포츠 콘텐츠란?
->매스 미디어와 관련되어 중계 방송 및 정보의 처리가 되는 모든 스포츠를 통칭함
♠ 미디어 스포츠?
->매스 미디어에 의해서 각색 되고 편집되어 수용자에게 전달되는 스포츠 기사와 보도 프로그램의 내용을 말하는 것.
♠ 매스 미디어와 스포츠 콘텐츠의
직장인 10명 중 9명은 회사 생활에서 외모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 전체 응답자의 13.8%는 ‘외모에서 나오는 호감으로 업무 능력 차이도 뒤집을 수 있다’고 답했다.
76.9%는 ‘업무 능력 차이를 극복할 수는 없지만 외모도 중요하다’고 응답했다.
‘외모에 관계 없이 일만 잘하면 된
일방적으로 컨덴츠를 제
공하는 형식이었으나, Web 2.0에서는 위키피디어와 같이 사용자 모두가 자신이 알고 있
는 지식을 올릴 수 있다. 설사 자신이 잘못된 정보를 올리더라도 인터넷을 사용하는 다
수가 그 오률 발견하고 수정함으로서 Web 2.0의 백과사전인 위키피디어의 신뢰성을 지
키고 있다.
눈을 끄는 점은 역시나 ‘초상화가 남아 있는’ 실제 인물들과 애니매이션 캐릭터들의 차이인데, 애니매이션의 특성상, 컨덴츠에 맞는 캐릭터화는 필수적인 요소이나 일부 네티즌들은 실제 인물들의 모습과 애니매이션에 나오는 모습과의 차이를 비교하기도 한다.
좌측부터 다테 마사무네, 오다 노
초 한국 리서치의 ‘음악 컨덴츠 이용 실태 조사’에 따르면 네티즌 들이 다운받는 음악 수는 월 30곡 선으로 120곡은 결국 무제한이나 다를 바 없다. 기존 500원 종량제의 기준으로 볼 때 6만원에 해당하는 120곡을 DRM도 없이 5000원으로 내려주겠다는 것은 음악 시장을 파괴하는 행위”라고 반발했다.
컨덴츠를 이용할 수 있는 단말기 또는 환경을 가질 수있도록 합니다.
특히, 현재 상품화가 가속화되고 있는 RFID(무선 인식 시스템)라는 전자태크가 그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이 장치에는 작은 단추 정도의 칩에 마이크로프로세서 + 메모리 + 안테나+ 센서 + 통신제어 회로 + 암호 회로
1. 온라인 게임의 정의
디지털 컨텐츠는 텍스트, 데이터, 화상 및 영상 등 정보의 형태가 디지털화 된 것
디지털 컨텐츠 산업은 디지털 컨텐츠를 제작, 유통, 소비하는 산업 전체
디지털 컨덴츠 산업
광의의 의미
유 · 무선으로 연결된 통신 네트웍크상에서 진행되는 게임
네트워크 플레이 기
혹은 동영상을 제공.......중략
6. 교육문화 컨덴츠로서의 클럽문화
1) 클럽문화는 여가 문화
클럽문화는 여가의 한 영역으로서 심리적, 사회적, 휴식적 기능을 가짐
첫째, 심리적 요인은 각 개인들이 자신들이 선택한 여가활동을 통하여 자아실현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기회를 경험
.........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