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란 문자, 소리, 화상, 영상 등의 형태로 이루어진 내용물을 지칭
디지털컨텐츠란 컨텐츠를 디지털 포맷으로 제작 또는 가공처리 한 것
디지털컨텐츠를 정보통신망, 디지털방송망, 디지털 저장장치를 통해 제작 및 유통, 소비 시키는
모든 산업군을 포괄적으로 디지털컨텐츠 산업이라고
디지털컨텐츠는 디지털형태로 제작된 컨텐츠이다. 디지털은 0과 1로 구성된 2진법을 사용하여 정보를 표현하고, 연속되는 0과 1의 흐름을 이용하여 정보를 전송하는 기술이다. 컨텐츠는 내용, 알맹이, 목록 등을 뜻한다. 컨텐츠에 관한 개념정의로는 다음과 같은 내용들이 있다. 문화산업진흥기본법 제2
대한 조건을 제시하고 구매하는 방식
- 물리적 상품의 C to B 모델로서는 Accompany가 대표적
- 디지털 상품의 C to B 모델로서는 Priceline이 대표적
5) 소비자-소비자간 거래(C to C: Customer to Customer)
- 이 경우 소비자가 상품구매 및 소비의 주체인 동시에 공급의 주체가 되는데 물리적 환경에서의 경매, 벼룩
1. 캐릭터의 이해
가. 정의; 캐릭터란 “사람의 흥미를 끌수 있도록 이름, 성격, 행동등에 대한
강한 개성이 담겨져 있는 상징물로서 상품화의 가치가 있는 것 .
나. 의의
1) 21세기 문화컨텐츠 개발 사업에 가장 적합한 산업
2) 국내의 IT, 디지털 기술, 영상물 발달과 함께 발전 가능성 무한.
다.
예정 상품을 가상 상점에 공시하고 기업들은 가상 상점을 통하여 공급할 상품을 확인하고 거래를 성사시키는 과정
(4)소비자간 전자상거래(C to C)
경매사이트나 오픈마켓(중계몰), 개인블로그(Blog), 각종 인터넷 사이트의 게시판을 통해 소비자들의 물건을 사고파는 행위
2.인터넷 쇼핑몰의 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