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현성을 망각한 것이었다. 이에 18세기 후반에 들어서면, 장 조르주 노베르의 이론에 의해서 발레의 본질적 표현 기법의 추구가 이루어지게 된다. 1. 줄거리를 전개시키기 위하여 사용하고 있었던 노래와 대사는 일체 배제하고, 표정적 동작과 극적 표현을 하는 새로운 움직음을 받아들인다. 2. 얼굴의
주의 화가 오귀스트 르누아르 (Auguste Renoir)의 둘째 아들로 태어난 르누아르는, 파리와 남프랑스에서 어린 시절을 보내면서 도시 문화와 전원의 풍요를 만끽하며 자랐다. 특히 아버지의 예술적 삶과 자연으로부터 얻었던 풍부한 감성은 훗날 그의 영화에 커다란 영향을 미쳤다. 르누아르의 20대 초반에
춤을 춘다.
◆ Eliciting
○ 동화책을 보면서 지난 시간에 배운 표현과 이번시간에 배울 표현을 연결시켜 학습하기
- 1차시에서 배웠던 표현인 'What do you want to do?'를 'What ______ she/he want to do?' 으로 발문하고 I want to ______ 를'She/He _______ to' 으로 바꾸어 대답하도록 유도한다.
○ 이번 시간에 학습할 표
표현 즐기기- 움직임과 춤으로 표현하기
•신체운동․건강; 신체조절과 기본 운동하기- 신체 조절하기
활동 자료
동화책(세 마리 염소 그러프), 음원(아기 염소), 동영상(아기 염소)가사판, 아기염소 이야기 자료
활동 내용
<주의집중 / 관심갖기 / 도입>
1. 동기 유발하기
T: 오늘 사
춤을 추기도 합니다.
얼마전까지 곤충 그림도 만지기 싫어하고 무서워 했는데 바깥놀이에서 보는 곤충도 만지고 탐색하는 모습을 자주 보입니다. 모형 곤충은 거의 놀잇감처럼 손등에 주머니에 넣기도 하며 놀이합니다.
집에서 언니가 곤충책을 자주 보는데 같이보기도 합니다. 고충 모형도 형이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