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 부모의 역할도 중요.
6. 아동기의 정신문제
1.공포증(폐소공포증, 고소공포증, 어둠에 대한 공포증, 뇌우, 군중, 학교..등);이는 생물학적 요인과 환경적 요인의 상호작용에 의해 야기된다. 공포반응의 학습은 고전적 조건화원리에 이해서도 이루어질 뿐만 아니라 모방이나 관찰학습에 의해서
공간
컴퓨터의 활용은 청소년기의 발달에 긍정과 부정 두 가지 영향을 모두 미친다.
긍정적 영향은 빠른 정보를 수집하고 학습활동에 도움을 주며 학업으로 인해 제한되는 친구관계를 유지한다. 부정적 영향은 비인간화, 익명성이 보장되는 점을 악용해 음해성 글의 게재, 음란 및 불법 디스켓의 유통
Ⅰ. 다중지능교육법
1. 자녀 지능 체크해 잘하는 분야 찾아 진로 설계하기
1) 다중지능
미국 하버드대 교육학과 하워드 가드너 교수가 주창한 이론이다. 일상생활에서 문제를 풀 수 있는 능력을 △논리·수학 △언어 △대인관계 △자기이해 △신체 △음악 △공간 △자연탐구 등 8가지 지능 분야로 나눴
공간과 같은 물리적 환경,
- 무례함·명령, 타인과의 격돌과 같은 사회적 관계,
- 규칙·규정·형식과 같은 조직사회,
- 친인척의 죽음, 직업상실, 승진과 같은 생활의 큰 사건, 통근 등 일상의 복잡한 일 등
* 내적 요인
- 카페인, 불충분한 잠, 과중한 스케줄과 같은 생활양식의 선택,
- 비관적인 생
관계 없이 그 매체와 인간 자신에 대한 관계를 생각해 본다면 그것이 기계라고 불리든 캐딜락이라고 불리든 상관이 없다고 말한다. 전광을 살펴보면, 전광은 순수한 정보이고, 전광이 어떤 말이나 이름을 나타내는 데 사용되지 않는 한, 이 전광은 말하자면 메시지를 갖지 않는 매체이다. 이는 즉, 모든
관계를 형성하는 의사소통, 즉 커뮤니케이션이다. “커뮤니케이션은 ‘말하는 것’, 그 이상의 것을 의미한다. 커뮤니케이션은 듣기, 말하기, 그리고 서로의 마음속 감정과 생각을 감추지 않고 드러내는 행동양식이 혼합되어야만 제대로 이루어진다.”
커뮤니케이션의 가장 중요한 수단은 물론
상관관계를 주로 봄으로써 그것이 중독의 원인인지 결과인지 분명하지 않다는 지적을 자주 받는다(김성천, 2002).
게임 자체가 가지고 있는 중독성이 게임중독에 이르게 하는 매우 중요한 원인이지만 모든 게임이용자가 중독이 되는 것은 아니다. 이는 게임자체가 가지고 있는 중독성 이외에도 게임이
상관관계를 갖고(Boder,1986 ; 하종덕,1985 ; 고영희,1988), 직관적, 공간적, 확산적 처리를 하는 우뇌는 창의성과 높은 상관관계를 보인다고(Gowan,1979 ; Torrance & Reynold,1978 ; Harpaz,1990)했다.
최근의 연구에서는 뇌의 기능특성과 정서적인 반응과의 관계(Madigan, 1998)에 대한 연구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고, 직업선택
공간의 형태나 성격 또는 기능에 따라 여러 형태의 배치가 가능하므로 보다 자유롭고 합리적이며, 융통성이 큰 다목적용 공간구성이 가능하다. 최근에 이러한 시스템 가구는 다양한 종류에 적용되고 있다.
다) 시스템 조명
시스템 조명은 조명 설비를 공기조절장치 등의 건물설비와 계획적으로 연결
관계 및 적응에 도움을 주는 변인에 대한 탐색이 활발히 이루어지게 되었다. 대학생이 지각한 사회적 지지와 자아정체감간의 관계연구 (최주희,1994)
그 중 하나가 사회적 지지와 관련된 것이다. 사회적 지지란 의미 있는 타인들로부터 받는 애정이나 신뢰, 정보, 물질적 원조, 자기보고 등, 대인관계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