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배급 시스템을 기반으로 전략적인 온라인게임 퍼블리싱을 전개하고 있다.
현재 CCR은 게임포털사이트 X2game 사이트(www.X2game.com)을 통해 포트리스2블루, 디지몬 온라인, 서치아이 온라인 등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에니메이션 및 온라인 만화 사업 또한 전개하고 있다.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사업과 더
엔씨 소프트는 주업종이 게임 소프트웨어 제작업으로써 인터넷 기반 그래픽 머드게임 외에, 웹 기반의 퍼블릭 온라인 서비스(넷츠고), 온라인 시스템 구축에 대한 컨설팅 및 기술 지도, 소프트웨어 개발(문서편집기 NC HTML Editor, 업무용 소프트웨어 NC폼프로세서) 등을 하고 있다. 여기서 주 매출액의 99%
1> (주)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는 국내 최대의 온라인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업체로 온라인게임 리니지의 성공으로 인해 국내 최대의 게임회사로 발돋움하게 되었다.
엔씨소프트의 주요사업은 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 (MMORPG)인 리니지가 엔씨소프트의 핵심이다. MMORPG은 장기적인 제품
게임은 재미를 느낄수 있는 "놀이" 혹은 오락"으로 표현하고 있다. 전자오락 게 임은 "전자(컴퓨터)적 기술"과 "오락"이라는 " 놀이적 재미성"을 결합한 게임 컨텐트 (game contents)와 컴퓨터기술을 접목한 멀티미디어 기술을 표현한 영상세계이다. 게 임상품은 문자, 정지화상, 동화상, 음악(효
게임사업(게임개발 및 유통), 온라인게임사업(온라인 및 네트워크게임 개발, 인터넷 및 통신망을 이용한 사업(IP) 및 유통), 체감게임기구 및 가상현실게임사업 등 다양한 게임사업이 있다. 세계적인 게임산업의 일반적인 동향은 컴퓨터관련 업체와 영상관련 업체 등이 컴퓨터게임 분야를 멀티미디어 핵
게임산업의 의의와 특성은 무엇이며 게임산업의 현황을 알아보고, 온라인게임과 지적재산권의 법적 적용관계 및 보호관련 국제적 동향을 살펴본다.
이후 Ⅲ장에서는 그러한 틀 속에서 국내․외 온라인게임 분야의 지적재산권 침해문제사례와 불법복제 문제 등을 분석하여 시사점 및 국내 게임업
멀티미디어 마케팅을 도입, 실제사용하고 있으며 국내기업과 국외기업간 비교분석하면서 어떤 문제점을 갖고 있는가를 살펴본다.
연구방법으로는 전세계적 멀티미디어 산업의 발전 추이를 살펴보기 위해서는 관련서적과 인터넷상의 자료를 검색하였고, 사례연구를 위해서 국내기업체에서 제공한
게임과 음악 그리고 영화 분야에서는 최근 하향 추세에 있는 음악을 제외한 다른 두 분야에서는 계속적인 성장이 예측된다. 특히 게임분야는 소니의 가장 중요한 사업분야로 자리매김할 서으로 보인다.
1. ☞ 소니의 경영구조
※ 자료원 : Merrill Lynch
※ 2003년 자료는 예측치
㉠ 변천사
. 1946년 5
게임의 경우, 서버와 클라이언트 간의 데이터 이동이 텍스트에 국한되었고 그 내용도 매우 적었으므로, 사용자의 수가 많은 경우에도 하나의 게임 서버가 충분히 네트웍 전송 및 데이터 처리 등을 감당할 수 있었으나, 멀티 유저 그래픽 인터넷 게임의 경우 그래픽이나 음향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