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향은 컴퓨터관련 업체와 영상관련 업체 등이 컴퓨터게임 분야를 멀티미디어 핵심 산업으로 인식하여 주도권 확보에 집중 투자 하고 있는 상황이다. 대략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PC게임 분야
이 게임은 PC를 플랫폼으로 하는 게임으로, 생활화된 PC의 많은 보급과 컴퓨터기술의 혁신적인
게임산업은 우리 나라의 주요 수출산업으로 자리 매김 할 수 있는 최적의 여건을 갖추고 있으며, 그 가능성 또한 크다고 볼 수 있다.
이러한 게임산업의 시대적 위상과 경제 효과가 높아진 점에 기하여 본 레포트는 게임산업에 대한 동향과 특징 등을 짚어 보고 게임산업이 가장 발달한 일본의 게임
게임이라는 새로운 산업을 개발 , 발전시키기 위한 노력이 거세어지고 있으며 조금씩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이에 우리는 태동하고 있는 우리나라의 게임산업이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해 제안하고자 한다
Ⅱ. 본론
1. 게임산업의 정의와 범위
(1) 게임이란
게임은 소프트웨어 기술(프로그래밍, 인공지
TV문화와 산업구조에는 적지 않은 변화를 초래할 것으로 보인다. 우선, 전 가족이 TV 앞에 모여 앉아 인기 드라마나 스포츠 프로그램을 보던 시청 패턴에서 가족 구성원 각자가 원하는 시간대에 본인이 원하는 단말기로 시청하는 패턴이 보다 확산될 것이다.<출처 : SERI 기술산업실 권기덕 연구원>
산업에 포함되어 정보 컨텐츠, 정보 전달, 정보 처리(정보기기) 등으로 구분(유럽의 'IMO : Information Market Observatory' 및 'IEC : International Engineering Consortium'의 분류)되기도 한다. 일반적으로 디지털 컨텐츠 산업을 가리켜, 디지털화 되어 있는 정보를 통해 구성된 출판, 영상, 오락 및 게임 프로그램, 정보서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