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레포트는 게임산업에 대한 동향과 특징 등을 짚어 보고 게임산업이 가장 발달한 일본의 게임과 컨텐츠 산업에 대해 알아 보겠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우리나라의 일본시장 진출 방안을 모색해보고자 한다. 조사방법은 신문, 관련잡지 및 인터넷 정보 등을 참고자료로 활용하여 분석을 시도하였다.
게임이다. 개발비가 높으며, 고가이므로 비디오게임이나 PC게임과 같은 대량의 판매는 이루어지지 않으나 고가이므로 매우 큰 시장규모를 가지고 있다.
4) 온라인 및 네트워크게임 분야
PC통신과 인터넷 및 LAN 등 통신망을 기반으로 하는 게임으로, 머드 (MUD: Multiple User Dungeon game) 과 MUG (Multiple U
. 지난해 11월 시범서비스를 시작해 현재 7만여명을 회원으로 확보하고 있는 이 게임은 이용자의 30%가 해외에서 접속할 만큼 호평을 받고 있다.
전세계의 웹서버에 엔씨소프트의 프로그램을 장착하겠다는 홍승돈 사장. 그는 『의욕 넘치는 우수한 인재들이 있는 한 불가능은 없다』고 강조한다.
온라인게임 퍼블리셔(Global on-ling game publisher)지향을 슬로건으로 경쟁력강화에 힘쓰고있는 NC Soft의 상황을 소개하고자한다.
회사소개에 이어서 국내게임산업의 분류, 규모, 현황, 전망 등을 내용으로 국내게임산업분석과 NC Soft가 국내온라인게임산업에 진입할 당시의 초기경쟁자와 현 온라인게임산
1. 온라인게임의 정의
디지털 컨텐츠는 텍스트, 데이터, 화상 및 영상 등 정보의 형태가 디지털화 된 것
디지털 컨텐츠 산업은 디지털 컨텐츠를 제작, 유통, 소비하는 산업 전체
디지털 컨덴츠 산업
광의의 의미
유 · 무선으로 연결된 통신 네트웍크상에서 진행되는 게임
네트워크 플레이 기
게임은 크게 가정용 게임기를 이용한 비디오 게임(Console Game), 컴퓨터 게임(PC Game), 온라인게임(On-line Game)으로 발전되어 왔다. 온라인게임은 최초 text를 기반으로 한 MUD 게임으로 시작되었으나 최근에는 그래픽과 멀티미디어 기능이 조합된 MMPOG 게임까지 이르게 되었다. 2002년 상반기동안 국내 온라인
온라인게임을 하고 있어서 대한민국에서의 온라인게임의 미래는 긍정의 신호를 보내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온라인게임이 기존의 게임들과 내용면에서는 비슷한 면을 보이고 있으나 여러 명의 소비자들이 특정한 하나의 게임 룰에 의해 같이 활동해야만 하는 동시성을 가지므로 다른 소비자들과의
국내에서 거의 유일하게 기획에서부터 제작, 배급까지 가능한 시스템을 갖추었다. 이는‘수직적 통합(Vertical Integration)’이라 하며 하단에서 좀 더 자세히 설명한다. 아시아의 넘버원 스튜디오를 자랑함과 동시에, 국내영화시장에서는 독보적 1위를 유지하고 있다. 국외 영화사‘파라마운트’와 ‘드림
가지고 있을 거라고 예상하던 NC소프트의 이번 구조조정 사태를 접하면서 NC소프트의 조직구조에 관해 관심을 끌게 되었으며 이번 조직구조론 수업을 통해 NC소프트의 조직구조에 대해 분석하고 어떠한 조직구조를 갖추어야 NC소프트가 다른 회사에 비해 경쟁우위를 유지할 수 있을지 조사하였습니다.
게임중독이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남학생의 폭력성에 미치는 영향이 어떠한가?
2.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우리나라는 인터넷 사용시간이 세계1위이다. 최고속 인터넷이 집집마다 pc방마다 보급되어 있어 언제어디서든 원하는 자료를 서핑할 수 있고 친구들과 온라인게임을 즐길 수 있다. 2010년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