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장 유비쿼터스 혁명
1. 공간의 발전 역사
1) 유비쿼터스 환경
① 언제, 어디서나, 어떠한 통신 단말기를 가지고 어느 통신망을 통해서든, 원하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즉 유비쿼터스 사회를 지향
정보화: 실제 물리적 공간을 극복하는 패러다임의 변화
② 유비쿼터스화
- 휴대폰, PDA, 입는 컴
제1장 유비쿼터스 혁명
1. 공간의 발전 역사
1) 유비쿼터스 환경
① 언제, 어디서나, 어떠한 통신 단말기를 가지고 어느 통신망을 통해서든, 원하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즉 유비쿼터스 사회를 지향
정보화: 실제 물리적 공간을 극복하는 패러다임의 변화
② 유비쿼터스화
- 휴대폰, PDA, 입는 컴
제1강 유비쿼터스 혁명
1. 유비쿼터스
1) 유비쿼터스 환경
(1) 언제, 어디서나, 어떠한 통신 단말기를 가지고 어느 통신망을 통해서든, 원하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즉 유비쿼터스 사회를 지향
- 정보화: 실제 물리적 공간을 극복하는 패러다임의 변화
(2) 유비쿼터스화
① 휴대폰, PDA, 입는 컴퓨
제1강 유비쿼터스 혁명
1. 유비쿼터스
1) 유비쿼터스 환경
(1) 언제, 어디서나, 어떠한 통신 단말기를 가지고 어느 통신망을 통해서든, 원하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즉 유비쿼터스 사회를 지향
- 정보화: 실제 물리적 공간을 극복하는 패러다임의 변화
(2) 유비쿼터스화
① 휴대폰, PDA, 입는 컴퓨
제1강 유비쿼터스 혁명
1. 유비쿼터스
1) 유비쿼터스 환경
(1) 언제, 어디서나, 어떠한 통신 단말기를 가지고 어느 통신망을 통해서든, 원하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즉 유비쿼터스 사회를 지향
- 정보화: 실제 물리적 공간을 극복하는 패러다임의 변화
(2) 유비쿼터스화
① 휴대폰, PDA, 입는 컴퓨
제1강 유비쿼터스 혁명
1. 유비쿼터스
1) 유비쿼터스 환경
(1) 언제, 어디서나, 어떠한 통신 단말기를 가지고 어느 통신망을 통해서든, 원하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즉 유비쿼터스 사회를 지향
- 정보화: 실제 물리적 공간을 극복하는 패러다임의 변화
(2) 유비쿼터스화
① 휴대폰, PDA, 입는 컴퓨
제1강 유비쿼터스 혁명
1. 유비쿼터스
1) 유비쿼터스 환경
(1) 언제, 어디서나, 어떠한 통신 단말기를 가지고 어느 통신망을 통해서든, 원하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즉 유비쿼터스 사회를 지향
- 정보화: 실제 물리적 공간을 극복하는 패러다임의 변화
(2) 유비쿼터스화
① 휴대폰, PDA, 입는 컴퓨
제1강 유비쿼터스 혁명
1. 유비쿼터스
1) 유비쿼터스 환경
(1) 언제, 어디서나, 어떠한 통신 단말기를 가지고 어느 통신망을 통해서든, 원하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즉 유비쿼터스 사회를 지향
- 정보화: 실제 물리적 공간을 극복하는 패러다임의 변화
(2) 유비쿼터스화
① 휴대폰, PDA, 입는 컴퓨
SOC 예산의 의미
-건설경기 :건설 산업은 90년대까지 경제성장을 주도해 왔던 산업 부문이다. 그리고 그러한 건설 투자의 약 50%를 차지하는 것이 사회간접자본, 즉 SOC이다. “현재 한국의 경제위기는 국내 총생산의 20%를 차지하고 있는 건설사업이 뿌리째 흔들리고 있는 데서 출발하고 있다”는 말에서
Positive Psychology
인간의 성격 강점과 덕목
인간 덕목에 대한 분류체계 개발
덕목 : 이익, 대가와 구별된 긍정적 특성
기존 심리학
병리적 특성에 초점
DSM(정신장애 진단 및 통계편람)
영하(Below Zero)의 삶
대항
긍정심리학
덕목과 강점에 초점
VIA(행동 가치에 관한 프로젝트)
영상(Above Zero)의 삶
1. 기본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