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강 유비쿼터스 혁명
1. 유비쿼터스
1) 유비쿼터스 환경
(1) 언제, 어디서나, 어떠한 통신 단말기를 가지고 어느 통신망을 통해서든, 원하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즉 유비쿼터스 사회를 지향
- 정보화: 실제 물리적 공간을 극복하는 패러다임의 변화
(2) 유비쿼터스화
① 휴대폰, PDA, 입는 컴퓨
제1강 유비쿼터스 혁명
1. 유비쿼터스
1) 유비쿼터스 환경
(1) 언제, 어디서나, 어떠한 통신 단말기를 가지고 어느 통신망을 통해서든, 원하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즉 유비쿼터스 사회를 지향
- 정보화: 실제 물리적 공간을 극복하는 패러다임의 변화
(2) 유비쿼터스화
① 휴대폰, PDA, 입는 컴퓨
제1강 유비쿼터스 혁명
1. 유비쿼터스
(1) 유비쿼터스 환경
1) 언제, 어디서나, 어떠한 통신 단말기를 가지고 어느 통신망을 통해서든, 원하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즉 유비쿼터스 사회를 지향
정보화: 실제 물리적 공간을 극복하는 패러다임의 변화
2) 유비쿼터스화
① 휴대폰, PDA, 입는 컴퓨터
1. 유아 디지털 교육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수매체를 제시하고, 본인이 제시한 교수매체 중 3개를 선택하여 각 교수매체가 지닌 장단점을 기술하시오.
1) 유아 디지털 교육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수매체
(1) 유아교육에서 교수매체의 흐름
유아는 추상적 사고가 어렵기 때문에, 17세기 코메니우스의
제1장 유비쿼터스 혁명
1. 공간의 발전 역사
1) 유비쿼터스 환경
① 언제, 어디서나, 어떠한 통신 단말기를 가지고 어느 통신망을 통해서든, 원하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즉 유비쿼터스 사회를 지향
정보화: 실제 물리적 공간을 극복하는 패러다임의 변화
② 유비쿼터스화
- 휴대폰, PDA, 입는 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