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레포트
  • Samson Agonistes
    개인적이면서도 국가적이고, 신성한 이야기를 함께 짜 엮는다. Champion of Christian Violence? (P.85-89)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리스 희곡과는 다른 점이 있다. Samson Agonistes에서 코러스가 지혜의 보고인지 아니면 즉석의, 때를 잘 맞춘 응답 모음인지 불분명하다. 비평가 노스롭 프라이는 삼손에 나오는 코러스를
    2016-04-16 | 800원 | 4p | Samson Agonistes
  • 케리그마 혹은 케리그마들
    나라가 가까이 왔다.; 하나님의 통치 선포 -때가 찼다. ;현재적 종말론(aleady), 미래적 종말론(not yet)의 긴장;하나님 나라의 실재성과 임박성 사이의 긴장 관계가 나타나있다. -회개하고 복음을 믿으라 그러나 예수 자신에 대한 믿음을 말하지는 않았다. -사랑과 용서의 약속 <사도행전의 케리그마>
    2016-04-16 | 1,000원 | 13p | 케리그마 혹은 케리그마들
  • From Secular to Divine
    종말론적인 생각(사람의 영혼의 운명에 대한 불안)에 사로잡혔을 뿐 아니라 또한 독신주의자가 되었다. 모어(Anne Moore)는 던의 성직 서임 3년 후에 아이를 사산하면서 사망하게 된다. 그러나 연구자들은 이러한 세속-신성 구분을 추정하는 데 지속적으로 의문을 던진다. 그러므로 이 챕터에서 우리로 하
    2016-04-16 | 1,000원 | 13p | From Secular to Divine
  • 신약성서의 케리그마 혹은 케리그마들
    나라가 가까이 왔다.; 하나님의 통치 선포 -때가 찼다. ;현재적 종말론(aleady), 미래적 종말론(not yet)의 긴장;하나님 나라의 실재성과 임박성 사이의 긴장 관계가 나타나있다. -회개하고 복음을 믿으라 그러나 예수 자신에 대한 믿음을 말하지는 않았다. -사랑과 용서의 약속 <사도행전의 케리그마>
    2016-04-16 | 1,000원 | 13p | 신약성서의 케리그마 혹은 케리그마들
  • 몰몬교 보고서
    개인적인 계시와 환상을 보았으며 모르나이(morni)천사로부터 금판이 묻힌 곳을 통고받았다고 한다. 다음날 통보 받은 대로 자신이 살고 있는 근처 구모라(Cumorah)언덕에서 황금판과, 우림(Urim)과 둠밈(Thumim)과 흉패를 발견하고 이를 번역하여 1930년「몰몬경」 (the Book of Mormon) 출판하였다. 몰몬교는 에스
    2016-04-16 | 1,000원 | 15p | 몰몬교 보고서
  • 부활한 그리스도 화해적 해방의 형상
    개인적이고 공동체적인 삶들에서 반복해서 일어난다. 고난, 패배, 절망, 실의의 한 가운데에서 우리는 어떻게 된 건지 계속 나아갈, 삶의 도전들을 새롭게 맞이할, 창조적 변혁의 과정 속에 다시 동참 할 수 있게 만드는 도움들을 발견하게 된다. 이것이 바로 하나님의(divine) 과정인 것이다. 이것은 부활
    2016-04-16 | 800원 | 5p | 부활한 그리스도 화해적 해방의 형상
  • 부교역자론 복음 전도자인 목사 그리스도는 변화를 뜻한다
    종말론적으로 걸쳐있다. 교회가 일찍이 알고 있는 유일한 시간인 그 사이에(in the meantime), 우리는 세상이 아직까지 알지 못하는 세상의 운명에 관하여 무엇인가 알고 있는 사람으로 살아가고 있다. 그것이 우리를 다른 사람과 구분 지어 주는 것이다. 칭의와 성화인 회심 회심은 변화의 이중 과정인데,
    2016-04-16 | 800원 | 8p | 부교역자론 복음 전도자인 목사 그리스도는 변화를 뜻한다
  • 반명제 살인 분노의 금지
    종말론적으로 행동하시는 하나님의 철저한 인간사랑에서부터 생겨나며 또 가능하다. 하나님의 인간사랑은 모든 법을 - 그 법이 구약성서의 율법이라고 할지라도 -뛰어넘는 것이다. 하나님의 이러한 철저한 인간사랑을 내용으로 하는 예수의 하나님 나라-설교 안에서만 우리는 형제를 향한 분노까지도
    2016-04-16 | 800원 | 9p | 반명제 살인 분노의 금지
  • 로마서 바울은 로마서를 왜 썼는가
    개인적 접촉을 했다는 것을 의미할 것이다. 고린도를 경유하여 로마로부터 여행하는 다른 기독교인들을 통해서 뿐만 아니라 개인적인 접촉을 통해 바울은 로마의 기독교인들이 믿음으로 살았던 상황에 관해 적어도 조금은 알고 있었음에 틀림없다. 더구나 로마의 수신자들의 역사적 정황에 대해 자세
    2016-04-16 | 800원 | 9p | 로마서 바울은 로마서를 왜 썼는가
  • 세순신약윤리
    종말론적으로 행동하시는 하나님의 철저한 인간사랑에서부터 생겨나며 또 가능하다. 하나님의 인간사랑은 모든 법을 - 그 법이 구약성서의 율법이라고 할지라도 -뛰어넘는 것이다. 하나님의 이러한 철저한 인간사랑을 내용으로 하는 예수의 하나님 나라-설교 안에서만 우리는 형제를 향한 분노까지도
    2016-04-16 | 800원 | 8p | 세순신약윤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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