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1 9층 1호~13호
지금까지(1층~8층)는 이신득의의 원리에 의한 죄인의 구원과 구원받은 성도에게 요청되는 성화에 관한 전반적인 사실들에 대하여 살펴보았다. 이어 9층부터 11층까지는 그리스도의 구속사역의 성취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구속사의 범위가 구약 선민 이스라엘 중심에서 세계 만민
II. 본론
A. 로마서 6장 본문 연구
1절 우리가 죄에 거하겠느뇨?
(ejpimenou'men th'/ aJmartiva- 에피메노멘 테 하마르티아)
여기서 ‘하마르티아’는 “죄 있는 행위”의 의미를 갖고 있으며 “실질적인 ”죄를 염두에 두고 있다.
2절 “죄에 대하여 죽은 우리가 어찌 그 가운데 더 살리요”
(oi{tine" ajpe
(1) 12 장 : 1-2 하나님과의 관계
1절 그러므로 형제들아 내가 하나님의 모든 자비하심으로.....
접속사 “그러므로”(운oun )는 직전절의 11: 36에 연관하는 동시에 11장 전체에 연관하면서 바울 사도가 이전에 말해온 하나님의 영원한 구원설계에서의 선택과 긍휼의 부르심을 말한 전체를 연관하며, 그의
서론 - 현대에 있어서 설교설교사역은 어떤 소명보다 가장 높고 위대하고 영광스런 소명이다. 오늘날 기독교회의 가장 절실한 요구는 진정한 설교이며, 그것은 세상이 가장 크게 필요로 하는 것이다. 하지만 현대세계에 있어서 설교의 정당성을 증명할 수 있으며, 설교의 필요성이 있는가? 오늘날은
시작하는 말
오늘 이렇게 한국의 장로교회를 대표하는 여러분들이 함께 모여서 교회를 생각하며, 또한 교회와 민족이 나아갈 길을 서로 나눈다는 것은 어찌보면 원시 기독교 공동체의 예루살렘 사도회의와 같은 의미가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사도행전에 보면 원시 기독교 공동체의 예루살렘 사도
이 글의 구조는 다음과 같다. 므낫세 기사를 분문 비평, 구조적 데이터, 문예적 데이터, 문법적 사전적 데이터, 역사적 데이터, 정경적 데이터, 신학적 데이터로 나누어 실핀 다음 결론적으로 오늘날 현실에 적용시키도록 하겠다. 그 후 본문에 대한 설교문을 작성하는 것으로 주해를 마치도록 하겠다.
I. 서론
A. 연구하게된 동기와 목적
설교자라면 누구나 한번 쯤은 하나님의 음성을 청중에게 전달하는 설교를 하고 싶을 것이다. 그래서 그 설교를 통하여 한영혼이 회심하는 역사가 있다면 더할 나위없이 좋을 것이다. 어쩌면 이것이 설교자의 욕심이자 또한 바람이다. 여기 크리소스톰에 대하여
들어가는 말(111편)
시편 111편부터 할렐루야 시편이 시작된다. 113편까지 모두 할렐루야로 시작하며, 113편은 또한 할렐루야로 마친다. 112편은 할렐루야를 부른 사람이 어떤 사람이진 너무나 잘 묘사하며 113편은 왜 주님을 찬양하지 않을 수 없는지를 인생사에 나타난 주님의
Ⅰ. 들어가는 말
목회는 인간을 돌보시는 하나님의 돌보심에 응답하여 믿음의 공동체를 ‘돌보고 섬기는 사역’이다. 따라서 교역자는 돌봄과 섬김이 필요한 사람에게 민감해야 하며, 언제든지 교인의 요청이 있을때 도울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어야한다. 이와같이 목회는 두가지의 부름, 즉 교역에
사도행전의 초대교회 그들의 소유를 나누었을 때 기적의 역사는 일어나고 구원받는 수는 점점 늘어났습니다. 초대 교회의 역사를 꿈꾼다면 초대교회의 신앙으로 돌아가야 할 것이다. 그러나 현대 교회는 분파주의 교권주의 이기주의에 빠져 헤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Gorden Fee. 는 Regent college Vancou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