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화 운동, 그리고 통일 운동까지 관심을 갖게 되었다. 어쩌면 이 조그마한 나라에서 식민지, 전쟁, 그리고 군사 독재까지 모든 것을 겪게 되었다. 즉, 이러한 어려운 상황에서 한국인들에게 무엇인가 밝은 미래와 희망을 꿈꾸었는데, 이것이 현 한국 교회를 성장시킨 이유 중에 하나라고 볼 수 있다.
선교사를 파송하고 있으며, 세계에서 제일 큰 교회가 우리에게 기독교를 전해준 미국, 영국, 캐나다나 호주에 있지 않고 수도 서울 한복판에 있다는 사실도 한국 기독교의 양적인 면에서 빠른 성장을 하고 있다는 점을 뒷받침해준다. 여의도 순복음교회를 포함하여 세계 10대 대형교회명단에 우리나라
한국인의 기독교 신앙의 근원인 동시에, 비록 다른 결점과 나약성이 존재한다고 해도, 큰 장점이 되었다.(358-359)
초기 선교사들은 요리문답 교육을 강조했다. 모든 새신자들은 6개월 동안의 학습기간을 거쳐 세례를 받을 준비를 하였고, 이를 통해 입교인이 될 수가 있었다. 이 기간 동안 그들은 ‘학습
선교사가 입국하기 시작하였고, 1990년대에는 미국 교단인 Baptist계, CRC등을 통해서도 현지인을 위한 선교사가 입국하고 있다. 현재 한국인선교사의 수는 재일 대한 기독교단 114명의 목사를 비롯하여 452명에 이르고 있다. Operation Japan편, 『일본 선교 기도 정보 2000』, (서울 : 예영 커뮤니케이션, 2000), 104
선교사가 가명을 썼기 때문에 그 나라 정부가 모를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큰 오산이다. 선교사 비자를 잘 안 내주는 것은 선교사를 반정부 세력 내지는 반사회 세력으로 보기 때문이다. 청해성에는 1명의 한국인선교사가, 감숙성에는 약 20명, 영화자치주와 신장에는 10여명의 한국 사역자들이 이미
선교사 언더우드(Horaace G. Underwood)를 비롯한 많은 선교사들이 한국 사람들이 사용할 찬송가를 편찬하였다. 1892-1984년에 감리교선교사들에 의하여 최초의 번역찬미가와 찬송가가 편찬되었다. 찬셩시의 경우는 한국인과 선교사들에게 가장 인기가 있었던 찬송가였던 것으로 전해졌다. (1895년 교회의 공인
선교사는 선교사가 한국인들과 함께 성서를 번역, 전파함으로서 더욱더 큰 힘을 얻었다. 그 후 다양한 신앙공동체들이 생겨났다. 이와 같이 한국교회는 민중에 의한 주체적 수용으로 이루어졌다. 얼마 후, 한국은 일제강점기를 맞이하게 되고, 한국 교회는 독립운동에 함께 참여하게 된다. 만주에 있던
선교사들의 백인 우월주의로 인한 선교사들과 한국인 성직자들간의 내분을 비판하였으며, 춘원 이광수는 1920년 발표한 <금일 조선교회의 문제점>에서 조선교회의 문제점을 크게 비판하였다.
안티 기독교의 왕성한 활동은 PC 통신이 발달하기 시작한 1999년부터 사이트를 개설하여 사람들을 모으기 시
선교사들은 한국인 천주교도를 만나 한국의 사정을 듣고 간단한 한국말을 배운다. 성경 번역 등의 사업에서도 많은 도움을 받았다.
1886년 호열자가 만연하였을 때 의료사업을 협조하였고 그것이 신·구교의 첫 만남이었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고 하나 문헌상으로 공식적인 신·구교간의 만남은 1889년
한국인선교사는 케냐 청년에게 방법을 알려주고 손수 뻥튀기를 튀겨내도록 한다. 아프리카 청년은 몇 번의 실패 끝에 “뻥이오”를 외치며 뻥튀기를 한 주머니 튀겨내는데 성공한다. 주식인 옥수수를 배불리 먹을 수 없었던 사람들은 푸짐한 뻥튀기에 환호하며 모여든다. 케냐 뿐만이 아니다. 가나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