Ⅱ. e-Learning
1. 의의
다양한 형태의 교육컨텐츠를 통해 교육자와 학습자, 학습자와 학습자간에 쌍방향의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도록 하고 학습자에게 다양한 선택권이 주어지면서 참여자간에 상호평가가 가능한 온라인 학습체계이다.
2. 장단점
1) 장점
- 학습 스케줄의 조정이 가능하다. (진도 및
e-learning의 의미
1990년대에 접어들면서 학교에 컴퓨터에 대한 이해와 보급이 확산되기 시작하여 90년대 말부터 멀티미디어를 이용한 수업과 ICT 활용교육에 박차를 가해왔다고 생각된다. 인터넷의 보급이 확산되면서 첨단 정보통신 기술을 교육에 활용하는 이러닝은 지난기간 추진해 온 ICT 활용교육과
③ 신문 카페
■제안 배경
기존의 카페와는 차별화 된 북 카페(book cafe)같은, 특별한 ‘주제’가 있는 공간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신문을 콘셉트로 한 카페를 운영함으로써, 신문에 대한 친근한 이미지를 형성하고 새로운 공간문화를 창조한다.
■내용
- 북 카페처럼 편안한
4. 5 FORCES 분석
-Abilability of substitutes
· 오프라인 강의 매체 : 대성학원과 종로학원 등 국내 상위권의 입시학원 밑 각 지역의 보습 학원
· 개인 교습 과외
· EBS에서 진행하는 무료 교육 서비스
-Treat of new entrants
· 제품 컨텐추와 브랜드 인지도의 영향이 커 진입장벽이 높은 편
-Power of Buyers
· 교
(가) 정보사회와 4차 산업혁명에 대하여 설명하라.
①정보사회란
1980년대 이후 정보통신 기술의 급격한 발전으로 사회의 각 분야가 크게 변화하게 되면서 정보화 사회(information society)라는 용어가 만들어졌다. 그리고 최근에는 사물인터넷(IoT)과 빅데이터, 인공지능(AI) 기반의 만물 초지능 혁명인 4차
<시민의 교양>
작가는 항상 이슈가 되고 시민의 삶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정치, 경제, 세금, 등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인 시민들이 알고 살아가야할 기본적인 상식, 지식, 역사들에 대한 이야기를 함으로써 이 시대를 이끌어갈 기성세대와 앞으로 이끌어 갈 다음세대에게 좀 더 나은 선택과
e-커머스(e-commerce)다. 제한된 쇼핑 시간 동안에 이용자의 소비 행동을 극대화하기 위해 선택될 가능성이 높은 품목을 선별해서 전달하는 능력은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커머스 산업의 승패를 가르는 요인이다. 디지털 환경에서는 양극단의 규모가 사람이 일일이 관리하기에는 벅차다. 공급되는 상품도,
Ⅰ. 서론
최근 자기주도학습 능력은 21세기 정보화 사회가 요구하는 가장 중요한 능력으로 강조되고 있다. 지식이 기반이 되는 개방적 학습 환경에서는 자신에게 필요한 정보와 지식을 선택하여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하다. 학교 교육 또한 많은 지식을 가지고 있는 사람을 양성하는 것
Ⅰ. 서론
21세기 전자상거래의 발전은 M커머스의 싹을 틔워 기존 휴대폰을 활용한 비즈니스 중심지인 M커머스의 범위를 벗어난 새로운 개념이 제시되었고, 휴대전화 단말기나 PDA 등 발달된 기기를 활용하여 디지털 콘텐츠와 상품, 서비스를 판매하는 데 성공하였다. 과거 B2C나 B2B의 상거래 환경을 불
부족한 분야를 정확히 측정하여 학생을 적절하게 채용할 수 있는 초대를 마련하여 요소적재적소에 인재를 배치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이 장에서는 정보통신망4E형 디지털 배지(Digital Badge)에 관하여 조사하여 설명하고 디지털 배지를 위해 활용될 수 있는 정보통신 기술에 관하여 서술하기로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