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해도, 그리고 다양성이 존중되는 사회라고 하더라도 변하지 않는 것들이 있다는 것이 객관주의적 입장이다. 객관주의적 입장에서 절대적 진리 자체는 상황과 분리될 수 있으며, 시대가 변하더라도 변하지 않는 진리는 존재하기 때문에 학습은 변하지 않는 불변의 진리를 배우는 것이라고 본다.
데리다가 쓴 이 파트는 벤야민의 ‘폭력의 비판을 위하여’에 대한 글이다. 벤야민은 좌파지식인으로 사회비판적인 문예비평가이다. 그는 ‘기술복제시대의 예술작품’에서 원본이 가지고 있는 유일무이성인 아우라에서의 아우라상실의 문제로 유명하다.
벤야민은 폭력에는 신적 폭력과 신화적 폭
기사) 손잡은 차이완, 경제 넘어 통일 꿈꾼다.
중국을 중심으로 대만과 홍콩, 마카오를 한데 아우르는 이른바 ‘대중화(大中華)경제권’이 탄력을 받고 있다.
28일 중국 관영 신화통신에 따르면 중국과 대만은 내년 상반기 중국에서 열리는 제5차 양안(중국+대만)회담에서 자유무역협정(FTA)과 비슷한
제2장 위법행위와 비행
법은 범법행위를 규정짓고, 형벌 장치는 범법행위를 줄이며, 감옥은 그러한 제압장치이다. 이 부분에서는 감옥실패에 대한 부분을 언급하고 있다. 감옥이 범죄 발생률을 감소하게만 하는 것은 아니다. 감금은 재범을 유발하고 비행자들을 만들어 낸다. 비행자들이 연대하여
티져 홍보 ‘Publicize–it, Post-it’ (포스트잇을 알리다)
행사 개요
홍보용 차량으로 길거리 홍보
Post-it으로 만든 옷을 입은 모델이
다양한 Post-it 제품& 간단한 정리 방법 배부
기대 효과
화려한 외관으로 주목도 ↑
달리는 차량 & 모델 옷에 부착된 Post-it의
떨어지지 않는 우수한 접착력 암시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사이버 스페이스라는 말이 흔히 사용되고 있다.
사이버란 인공 두뇌나 컴퓨터를 뜻하고 스페이스란 공간이란 뜻이므로, 사이버 스페이스는 곧 컴퓨터를 이용한 정보 통신의 공간을 지칭한다. 그렇다면 현실의 물리적 공간과는 엄연히 다른 추상적인 공간인 셈인데, 그러나 그 세
Benedict Anderson은 인류학적 정신에서 민족(national)이란 본래 제한되고 주권을 가진 것으로 상상되는 정치공동체라고 정의한다. 여기서 중요한 단어는 제한되었다는 것과 주권을 가진다는 것 그리고 그것들이 상상된 것의 산물이라는 것이다.
민족은 가장 작은 민족의 성원들도 대부분의 자기 동료들을
서론
김애란은 2000년 들어 가장 촉망받는 신인 작가이다. 여기에서는 그녀의 작품 중 「달려라, 아비」와 「종이물고기」두 작품을 통하여 2000년대 현대 소설 특징이 구체적으로 어떤 양상을 띠는가를 분석해보고자 한다.
Ⅰ. 작가 김애란
1) 작가소개
김애란은 1980년 인천에서 태어나
우리나라는 88서울 올림픽이후로 2002년 6월 또 하나의 신화를 이루어냈다. 그것은 바로 2002년 한일 월드컵이다. 전 세계가 즐기는 스포츠 축제를 우리나라와 일본이 공동으로 개최한다는 것부터가 예사롭지 않았다. 특히 우리나라와 일본은 옛날부터 사이가 좋지 않았기 때문에 더욱 일본에 대한 반감으
저자는 현대 미술을 바로 보기 위한 방법으로 미술의 신화를 깨는 것을 주요 과제로 삼는 다. 미술사에 대한 신화, 작가에 대한 신화, 미술관으로 대표되는 제도의 신화는 지금까지 인류의 의식 전체를 지배해온 모더니즘의 다른 얼굴들이다. 현대 미술은 모더니즘이라는 울타리를 넘어서 모더니즘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