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물이라 하지만 부유한 막내 집 아들 앞에서 어김없이 무너지는데 그녀의 십계명으로 관계 준비과정이 등장하는 순간 독자들은 황당함을 금치 못한다. 소설의 절정에 다다른 유리의 성관계 장면은 자신이 순수한, 순결의 처녀라는 것을 보여주기 위한 연극 그 자체에 불과하다.
오히려 개인적 욕망을
속물 근성을 지닌 인간들의 모습을 그리고 있다.
셋째, 절망과 패배의 하층민상이다. 여기서는 식민지 정책이 노골화되는 상황에서 하층계급의 현실에 절망하고 패배할 수밖에 없는 환경적 요인과 성격적 특성을 나타내고 있다.
넷째, 희생과 헌신의 여성상이다. 현진건 작품에 등장하는 여성들은 대체
속물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소수일 뿐이다. 이 소설을 쓴 작가는 여자의 순결에 대한 남자들의 일방적인 생각을 은연적으로 비판하기 위해서 유리 라는 인물을 내세운 것일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또, 혜미가 낙태를 쉽사리 결정하지 못하는 것을 유리의 관점으로 이야기해 읽는 이가 한번
속물근성을 들켜버린 듯 무언가 개운하지 않은 뒷맛을 느꼈다.
그리고 올해(2007) 또 전공수업 중 언어의 이동(중국어의 외래어)에 대한 수업을 들으면서 언어의 이동과 문화의 교류, 문명의 교류는 서로 밀접한 관련이 있음을 알게 되었고, 그래서 다시 이 책을 펴게 되었다. 이번에는 제대로 읽어 보리
속물스러움에 눈뜨지 않고는 영혼의 헛헛함은 가시지 않는다. 자기 속에 깃듯 폭력성의 뿌리를 거듭거듭 잘라내고, 그래도 때마다 고개를 드는 녀석을 바라보며 하나님 앞에 엎드려 ‘어찌해야 합니까’ 절규하는 자라야 의에 주리고 목마른 자라 할 것이고, 그런 이라야 신의 성찬에 참여하게 될 것이
속물로 던지셨다. 이제 인간은 다시 그분께 구속되었다. 죽음을 꾸짖으신 그분으로 인하여 인간은 영원한 생명을 얻었다. 그런데도 인간은 여전히 무덤을 향해 비틀거리며 걸어간다. 손가락을 위로 향하고는 갈 곳 모르고 걸어간다. 여전히 다른 이들을 탓하며, 판단하며, 평가하며, 스스로가 하나님이
속물주의에 저항하는 댄디스트 이고, 이 속에서 내용 없는 시의 아름다움을 적는 시인이라고 한다. 이 시인의 시 중에서는 이 시가 가장 느낌이 있었다. 공고//오늘 강사진//음악 부문/모리스 라벨/미술 부문/폴 세잔느//시 부문/에즈라 파운드/모두/결강.//김관식 쌍놈의 새끼라고 소리지름. 지참한 막걸
속물처럼 느껴졌다. 그리고 허공을 가른 명패의 슬픔이라는 주제도 나름 생각을 가지며 읽을수 있었다. 이재오·김문수. tv뉴스를 보면 심심치않게 등장하는 정치 거물들이다. 둘다 지금 여당인 한나라당에서 엄청난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 이재오는 특임장관으로 나에게 기억되고 있으며, 김문
속물적인 백일몽의 삶이다.
본론
그는 블랙베리의 알람 소리를 듣고 잠에서 깨고, 아디다스 Y3 트레이닝복을 입고, 켄우드 주전자에다 물을 끓이고, 보덤 찻주전자에다 끓인 물을 담고, 거기에 야마모토마타 녹차를 넣고, 로버츠 라디오를 켜고, 맥 컴퓨터를 켜고, 마이크로소프트의 워드 프로그램을 실
속물변호사로 나오는데 처음에는 그 소년이 누명을 쓴 것을 증명하려고 한다. 그러다가 발견하는 것이 바로 또 하나의 인격인 로이의 존재이다. 그러면서 변호의 초점은 누명이 아닌 무죄로 급전환된다. 살인사건의 용의자인 애런은 선량한 표정의 애런으로 보일 때는 한없이 천진하고 순수해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