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누가 쓰는가?
-연혁인창-
1. 서유구‘의’ 《임원경제지》
한국어의 관형격 조사 ‘의’의 본래 기능은 체언에 붙어서 그 체언을 관형어, 즉 체언을 수식하도록 만들어 주는 것이다. 그러나 ‘의’는 문맥에 따라서 주어, 목적어, 동격, 소유격 등의 의미를 갖기도 한다. 가령, ‘나의 살던 고향은’
iii) 전국시대의 사림문화 전국 시대에 사림(士林)이 창조적 주체가 되어 평치천하를 목표로 삼고 사상적 해방과 자유로운 창조를 특징으로 했던 문화 사조를 말한다. (천퉁성, 위의 책, p.160)
와 사관문화 사관문화는 범문란(范文瀾)이 제기한 용어로, 상고부터 진한 시기에 이르기까지 사관 계층이 주체
중국은 아시아에서 최대 인구와 시장을 가진 나라로 경제대국의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한 나라의 언어가 국제사회에서 통용어가 된다는 것은 그 국가의 높은 위상
을 자연스럽게 반영하는 것처럼, 중국어는 UN에서 국제 공용어의 하나로 사용되고
있으며, 21세기의 글로벌 비즈니스 언어로서 부각되
이와 같은 무리의 사람은 영원히 흉악함이 없다.
口旁紫色이면,貪財防害하다。
구방자색이면 탐재방해하다.
입가에 자색이 있으면 재물을 탐욕함에 해를 방지한다.
口未語唇將起면,好淫在心하다。
구미어순장기면 호음재심하다.
입으로 말하지 않고 입술이 올라가면 음란함을 좋아함이 마음
작품 감상의 몇 가지 유형 감탄형(압도형) : 작품을 보면 일단 자신이 느낀 감정을 격정적으로 표현하고자 한다. 예를 들어 “격정적이다”, “황홀하다”, “전율을 느낀다”등등. 많은 ‘비전문가’들이 이런 “강박감”을 갖고 작품을 보는 경향이 있다. 물론 이런 태도가 그 자체로 나쁘다는 것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