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스케이트의 역사
=스케이트는 약 4-5천 년 전 스칸디나비아 사람들에 의해 고안된 것으로, 얼어붙은 피오르드나 연못을 가로지르는 데 사용되었다고 전해짐. 최초의 스케이트는 동물의 뼈로 만들어졌으며, 길쭉한 뼛조각의 앞과 위에 구멍을 뚫고 여기에 가죽끈을 꿰어 신발에 부착시켰던 것으
● 패션 이미지에 따른 소재 감성
이미지는 가시적인 형태나 대상으로부터 느끼는
분위기. 감각등의 총체적인 개념으로 표현될 수 있으며
또한 인간의 행동은 단순한 지식과 정보에 의해 정해지지 않으며,
인간이 지각하는 이미지의산물이다.
막스빌 (Max-Bill)은 인간의 조형활동을 예술적 의지
1. 상표디자인의 역사
상표디자인-CI와 BI"의 역사는 엄밀히 말해 인류의 역사 이지만 근대적인 의미의 역사는 페터 베렌스(1869~1940) 이후 겨우 100년, 그리고 1950년 이전에는 건축가와 화가들의 아르바이트 수준으로 본격적으로 직업화 한 건 겨우 50년이다.
페터 베렌스는 1908년 독일의 AEG(ALLGEMEINE
데에는 여러 가지 요인이 있고 그 중에서 소재자체의 기능성이 차지하는 비중은 상당히 크다고 할 수 있다. 그러므로 기능성 소재의 특성과 용도를 정확히 파악하여 적절한 소재의 선택을 인체기능화의 관계에 따라 파악하여야 할 것이다. 또한, 디자인․색채에 대한 기획도 되어야 할 것이다.
디자인에 힘을 실었다. 특히 디자인이 중요한 제품 중에서 전기, 전자 분야, 즉 IT제품군을 들 수 있다.
현재 발전된 디자인과 최첨단 기능 속에서 소비자는 더욱 새로운 것을 찾게 되었으며 그런 소비자의 욕구는 좀 더 고급스러운 제품의 소재와 표면처리, 마감색채로 완성도 높은 제품을 원하게 되었
디자인이란?
☞ 디자인의 3요소 - 기능성, 심미성, 양질성
☞ 종류
* 그래픽 D -우리가 접하는 신문, 잡지, 포스터, 팜플렛, 포장 등과 같이 인쇄에 의해 제작되고 정보를 취급하는 인쇄
매체를 이용한 평면적인 디자인을 말한다.
* 영상 D - 컴퓨터그래픽 등의 영상과 비
1.토이카메라의 정의.
토이카메라란 장난감(Toy) + 카메라(Camera)의 합성어로 장난감 같은 외형을 지닌 카메라를 말한다. 여기서 장난감 같은 외형이란 포테이토 칩, 깡통, 주스 팩, 같은 ‘카메라답지 않은’ 디자인이나 젤리 카메라 같은 말랑말랑한 소재를 사용한 것을 말한다.
→ 카메라보다는 장난
1. Mp3 디자인
저희 조는 mp3 플레이어의 디자인의 요소를 3가지로 나누고 각각의 좋은 디자인과 나쁜 디자인의 사례를 조사하였습니다.
첫째 요소는 시장성입니다. 전자 제품인 MP3플레이어의 목적은 어디까지나 많은 이익을 얻는 것이고 디자인이 MP3플레이어의 판매량과 연관되는 사례들을 조사하였
그린워싱 디자인의 부상으로 비싼 유기농식품을 성공적으로 판매하기 위한 포장디자인 패턴이 확립됨으로써 디자인계는 이를 적극 환영할 것이라고 추측되지만 실제로 일부 브랜드전문가와 포장 디자이너들은 만화캐릭터 같은 동물들과 특이한 문자체가 인기를 끄는 것에 반감 표명하였다.
뉴욕 Pen
이세이미야케의 생애
1938년- 일본 히로시마현에서 출생
1970년- 도쿄에서 미야케 디자인 스튜디오(MDS) 설립
1988년- 주름작업을 본격적으로 시작
1993년- 플리츠 플리즈로 이세이미야케 독창적인 라인 런칭
그의 이름
Issey 의 의미: one life
Miyake 의 의미: three houses
그의 이름처럼, 오로지 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