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고, 스포츠는 우리생활의 일부로서 인식되었다. 이렇게 스포츠가 역할을 확대하는 동안 스포츠웨어도 많은 발달을 해왔으며 스포츠를 위한 기능 뿐만아니라, 스포츠웨어는 어패럴마켓이나 디자인의 핫이슈로 등장하게 되었고 패션흐름과 현상에서 스포츠웨어의 용어와
의스포츠 활동을 위한 엑티브 스포츠웨어(active sportswear)와 1920년대 스포츠관람을 위해 입기 시작하여 여가복 개념으로 발전한 스펙테이터 스 포츠웨어 (spectator sportswear)로 나누어 졌다. 그러나 1960년대 이후 스포츠웨어 에 근간을 두고 패션성을 부여한 새로운
생활전반에 걸쳐 일어나는 사회현상이며 행동양식이다. 하지만 이러한 패션의 현상이 가장 많이 나타나는 분야는 바로 복식이기 때문에 패션이라고 하는 말은 그대로 복식이라는 말과 같은 말로 쓰여 지기도 한다.
패션은 우리의생활 전반에 늘 새롭게 영향을 미치며 개성표현을 중요시하는 현대생
업화와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로 복식의 기능성과 활동성에 대한 요구가 높아졌고, 대중매체에서 건강에 대한 경각심을 자극하여 스포츠는 일상생활의한 부분으로 자리잡게 됨에 따라 스포츠웨어의 구조적 단순성과 기능성을 디자인 요소로 응용하거나 스포츠웨어를 일상복으로 수용한 스포츠패션이
의 달착륙으로 그 결실을 맺을 때까지 대단한 관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또한 60년대 중반 이후 3C (Color TV, Car, Cooler) 시대의 개막으로 현대적 생활은 한층 더 가까워졌습니다. 이러한 본격적인 산업화의 무드는 패션업계에 기능주의와 실용주의 널리 확산시켰고, 기성복 발달과 기업식 대량 생산 체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