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할을 잘 수행하고, 각자 다른 케릭터 역할을 잘 소화시켜 시청자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오락프로그램이다. 이 장에서 2017년 방영중인 국내 TV예능프로그램 2-3편을 선정하여 스토리텔링전략을 분석할 것. 구체적으로 포맷, 구성요소, 출연자 특성, 재미유발요소 등을 중심으로 비교분석 하기로 하자.
캐릭터의 기능을 정리해보았지만 모든 스토리에서 캐릭터의 역할이 고정되어 있지는 않다. 어떤 매체에 의해 전달되느냐에 따라 또 이야기의 전개에 따라 캐릭터의 역할은 다른 양상을 보인다.
예를 들어 게임의 경우,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주 캐릭터가 달라진다. 캐릭터는 처음부터 고정되는 것
것
R.Bocock : 1. 토지, 곡식, 가축 경작의 의미 2. 정신, 예술, 문명의 배양이라는 의미 3.사회 발전의 일반적 과정의 의미
4. 보편적 과정이라는 의미 5. 의미를 생산, 의미화 하는 실천
R.Peterson : 집단적 활동을 통해 생성된 상징적 산물들
R.Wuthnow&M.Witten : 사회적 형태로 산출된 상징적 사물이나
스토리텔링과 관광프로그램 개발, 주변 관광지 연계개발가능성, 영향에 대한 구체적 방안을 제시하려는 바이다.
2. 연구범위
본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연구의 내용적 범위는 스토리텔링을 통한 관광지 개발기획과 주변 지역에 미치는 영향으로 한정하고, 전체내용은 7개의 장으로 구
2. 의상
필름느와르에 늘 등장하는 담배와 중절모, 트랜치코트가 주로 보여진다.
의상은 모든 것이 주인공이 부각되도록 디자인 되었으며, 배경이나 분위기가 흑백톤인 만큼 의상에서도 거의 모노톤으로 표현 되어졌다.
3. 조명
1930년대 시카고를 재연하기 위해 장면 하나하나마다 노력을 한
것 두 가지를 의미를 모두 포함하는 개념이다. 중국에서도 해당 개념을 끊임없이 확장시킴으로써 문화콘텐츠 산업 내 IP의 영향력을 지속적으로 강조해오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1) 콘텐츠IP가 무엇인지 개념을 간략히 설명하고, (2) 영상문화콘텐츠 산업에서 콘텐츠IP가 중요해진 이유를 2가지 이상
드라마 제작 현장에 맞는 이야기로 볼 수 있으리라 기대했다. 실제로 방영 초반엔 방송 시스템의 허상과 부조리함을 까발리고 궁극적으로 그 모든 것을 만들어낸, 앞으로도 판을 좌우할 인물들의 내면을 유머러스하면서도 날카롭게 그려낼 것 같았다.
-중략-
모든 것의 시발은 플롯이다. <드라
것이다.
3.프랜차이즈 필름으로서의 토이스토리
3-1. 토이스토리는 프랜차이즈 필름이 맞는가? Yes!
대표성을 가지는 캐릭터(우디, 버즈 및 앤디의 장난감들)와 설정(장난감이 살아있다. 인간에게 들키면 안 된다.)을 가지고 제작된 속편(혹은 시리즈) 영화이므로 프랜차이즈 필름이라고 볼 수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