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은 비용으로 크고 빠른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측면에서 가장 효율적인 도구이자 사회적으로 중요한 커뮤니케이션 수단이라는 점에서 정보의 양적, 질적 측면에서 모두 창조적 미디어로 각광받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국내 1인 미디어 현황과 성공 사례를 조사하고, 성공요인을 분석해 보겠다.
수요자가 원하는 콘텐츠를 구상하고 만든다. 이 때 스토리텔링은 공급자의 다양하고 기발한 아이디어를 콘텐츠로 재구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수요자의 욕구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한다. 이것은 `storytelling'에서 ’ing'가 가지고 있는 상황의 공유, 그에 따른 상호작용성의 의미를 설명해준다.
것은 기본이 되어야 한다.
* 게임의 성공적인 각색은, 영화라는 매체가 관객들에게 말하고자 하는 것을 전달하기 위해 작가, 혹은 감독이 어떻게 상상적으로 하느냐에 달려있다.
원작의 명성만을 가지고, 스크린에 볼거리만 주면 된다는 접근 방식은 잘못된 것이다.
게임의 스토리텔링과
느낌이 드는 프리팩 타입(이미 완제품 상태로 포장되어 있는 제품)에 비해 스쿠핑 타입(매장에서 직접 퍼서 담아주는 형태)을 보다 고급 아이스크림의 형태라고 인식하는 소비자가 많은 것을 감안, 이러한 차별점을 통해 고급 아이스크림의 대표주자로서 베스킨라빈스의 입지를 강조했다
처음 오페라 광고를 통하여 많은 호응을 받았지만, 비슷한 형식의 광고는 시청자, 소비자들에게 식상함을 주고 있다. 이러한 문제점들을 해결하고자 많은 아이디어와 전혀 다른 느낌의 광고가 필요할 것이다.
또한 인터넷이 활성화 되어있는 소비시장에서 하이마트가 살아남기 위해서는 특별한 전략
20대 초중반 여성(남성)
1)연령대
한국의 전자 기기 콘텐츠 시장에서 여성은 전자책 볼 때 스마트폰을, 남성은 스마트패드 이용을 선호한다는 사실이 나타난다. 각 플랫폼을 통해 가장 넓게 소비되는 콘텐츠는 각각 장르소설과 자기계발서로 나타났다. 또한 교보문고 조사를 분석한 결과 여성들에 의
어느때 입을 옷을 만들 것이냐이다. 주중에 출퇴근시 입을 옷인지 토요일에 간편복장으로 출근하고 싶을 때 입을 옷인지 주말에 놀이공원에 갈 때 입을 옷인지에 따라 같은 대상을 놓고도 그 방향은 너무나 많은 차이를 갖게된다. 예를 들어 설명하자면 대학 졸업 후 대기업에 갓 입사한 20대 후반의
2000년대 한국 텔레비전 드라마에 나타난 여성주인공의 특성은 방송연도에 따라 수시로 변화하는 양상을 나타냈으나, 여전히 전통적인 여성상과 현대적인 여성상이 복합적으로 나타나는 과도기적 양상을 보이고 있다.
3.실제 사례를 통한 한국 드라마분석1)고전적 신데렐라 스토리의 한국 드라
것들이며 우리의 생활에 녹아들 수 있을 것이다.
▷ 전통 회화의 아름다움을 살린 ‘바람의 화원’
- 원작 : 훈민정음과 집현전을 배경으로 한 <뿌리깊은 나무>로 ‘한국형 팩션(faction)’이라는 인기소설 장르의 지평을 열었던 역사소설가 이정명 작가의 ‘바람의 화원’
- 드라마 ‘바람의 화원
2막은 영화 내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 비정상적인 상황에 처한 주인공의 여러 가지 행동을 통해서 주제의식을 드러내기 때문이다. 2막에서 필이 하고 싶은 것을 마음대로 하는 장면은 관객에게 희열감을 주며 필과 관객 스스로가 하나가 되게 한다. 그러한 이유 때문에 2막의 길이가 비교적 길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