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화감 조성을 들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기여입학제로 입학한 부유계층학생과 그렇지 않은 일반계층의 학생들은 위화감이 생길 수 밖 에 없습니다. 그리고 기여입학제로 입학한 학생들은 일반 학생들에 비해 학업에 대한 충실도가 떨어질 수밖에 없고 그로 인해 학생들 전체의 학업분위기마저 저해될
Ⅰ. 서론
우리나라의 가족이기주의는 전통적인 가족주의와 개인주의가 결합하여 가족을 단위로 하여 나타나는 특이한 양상이다. 가족이기주의는 내 가족의 편리만 생각하면서 다른 사람들을 배려하지 않는 이기적인 행위다. 이런 이기주의는 공동체 의식을 저해하며 이웃과 갈등, 계층 간의 위화감을
위화감이나 열등감을 느끼도록 하지 않는다는 점을 들 수 있다.
1) 고교평준화는 형평성의 논리를 중심으로 한다.
경향신문 2006.07.21자에서 누구나 다 평등하게 기초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국가가 교육적 제도와 환경을 마련한 것이 의무교육과 고교평준화 정책이라 주장하였다. “이 세상에 똑같
위화감을 심화시키지 않을까’ 하는 우려가 있었지만 많은 학생과 학부모가 선호하고 있고 자율적인 교육과정의 운영으로 기존 제도와 차별화 함으로써 긍정적인 인식을 갖게 되었다.
이와같이 최근 우리 교육을 둘러싼 국내외 환경이 급속도로 변하고 있어 현행 평준화정책을 마냥 미루어 둘 수는
위화감 해소에 많은 기여를 했다는 점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
그러나 본인들의 실재 의지와는 상관없이 단순 추첨(일명 뺑뺑이)에 의해 학교를 배정받음으로서 많은 문제점을 노출시키고 있다. 특히 학습수준에 따른 차이를 반영하지 않기 때문에 학습 구성원들 간의 이질성이 증대되어 수업의
자립형 사립학교가 생겨도 대학입시의 틀에서 벗어나기가 어려울 것이며 애초 도입의도와는 다르게 입시교육이 강화되는 등 변질될 수 있다. 이와 함께 고교등급제가 다시 논란이 될 것이다. 또한 자립형 사립학교를 통해 국제수준의 질높은 교육을 제공한다지만 이건 국민 모두가 한결같이 바라는 사
1.1신시기 문학의 시대적 배경
문혁 종결 후
등소평의 개혁개방 정책 시행
경제적 자유화, 정치적 자유 유보 →
6.4 천안문 사태 발발
문혁 종료
1979년 4차 문대회
1980년대 문학
1990년대 문학
1989 천안문 사태
2.1 ‘선봉문학’이란 ?
80년대 중후반의 실험성이 강한 소설
‘선봉’ 이란?
자유와 평화를 희구했던 히피 세대가 범했던 큰 실수는 유토피아가 금방 실현될 수 있다고 믿었던 점이 아니었나 싶다. `위선적'인 부모세대를 비판하면서 서로의 감정에 솔직해진다면 살기 좋은 세상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그들은 믿었다. 그들은 감정에 충실한 사랑을 했고, 아이를 낳았다. 그리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