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이너들은 1970년대 스타일에 탐닉했다. 매끈한 스타일 차림으로 눈에 띄는 사람들을 보면 대개 아버지나 엄마, 누나, 언니의 옷으로 섞어 입는 모험을 즐긴다. 색상이나 소재, 유행하는 스타일에 대한 감각은 이렇게 여러 번의 시도 속에서 발현되는 것이라고 본다. 또한 장사꾼의 입장에서 보면 유
대한 욕망을 한꺼번에 분출시켰기 때문이리라. 결국 뉴 룩은 유럽 뿐 아니라 미국으로까지 파장을 일으켰고 이것은 디올의 이름을 전 세계에 알리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꺼지지 않는 정신>
크리스챤 디올에게 있어서 패션이란 '부드러운 곡선을 통해 여성의 의미를 다시 상기시키는 것'이었다. 이
패션계에 본격적으로 뛰어들기 시작했다.
1차 대전이 발발하면서 남성 대신 일해야 하는 여성들이 많아졌다. 샤넬을 헐렁하면서도 자유롭고 유연성이 뛰어난 여성 스포츠 웨어를 만들 결심을 한다. 또, 여성들에게 남성 승마복 같은 편안한 여성정장을 입혔다. 남성복에서 빌려온 디자인을 여성적으로
1. 오즈 야스지로(小津安二朗)
오즈 야스지로는 일본이 배출한 영화사상 가장 위대한 영화 감독들 가운데 하나로 꼽히는 인물이다. 53편의 영화를 만들어낸 약 35년에 이르는 활동 기간 내내 그는 영화계의 주류를 떠나지 않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느 누구도 쉽게 모방하지 못할 정도의 개인적인
디자인은 명절에나 한 번씩 장롱 바깥 구경을 하는 한복을 샤넬이나 루이뷔통 등에 뒤지지 않는 명품으로 거듭나게 하고 있다.
본 보고서에서는 한복 디자이너 이영희의 한복의 특징과 해외진출을 통한 세계화를 중심내용으로 하여, 우리 전통인 한복의 세계화 정도를 확인함과 동시에 한계점, 문제점
: 화섬 부분이 성장의 주역을 담당. 1965년 이후부터 면직물의 수출 침체. 1974년 세계2위의 함섬 생산국으로 부상.
1975년~1984년 : 의류 산업이 지식 집약화로 전환.
대형 의류 업체의 경상이익 신장률 연평균 20% 고성장.
- 1985년~ : 디자이너 캐릭터 브랜드가 급성장. 섬유 시장이 성국단계에 들어섬
대한민국'이라는 '국가 브랜드'를 높여서 바이어들과의 상담에서 큰 도움이 되기 때문"이라고 한언론과 인터뷰에서 밝혔다. 기업이나 상품 브랜드는 바로 국가 브랜드인 셈이다. 아직도 러시아 등지에서는 금성(GoldStar)이란 브랜드로 알려져 있는 LG도 최근 지주회사 출범을 계기로 브랜드 가치를 높이
1. 복식의 역사
◇ 이집트
칼라신즈(Kalasins)라고 부르는 몸에 꼭끼는 드레스를 입었다. 모양이 다양하고 주로 린넨 천으로 만들어 졌으며 이 드레스를 입을때는 가발을 꼭쓰며, 화장은 매우 짙게 하고 보석류의 장식품을 많이 걸었다. 보석은 아기턱받이 모양 같은 목걸이를 하고 팔고리와 발고리도 하
패션은 소비자에게 자기 정체감을 형성하며 개인적 취향을 보여주고, 역할과 상황을 나타낸다. 최근 소비자들은 지성의 바탕 위에 감성을 추구하고, 생산자와 판매자 시장이 확대되면서 최종 소비자의 선택권이 강화된 시기에 살고 있다.
특히 소득 증대에 따른 자아과시욕으로 고급 브랜드를 선호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