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장 게임트리
1. 게임
1) 게임트리와 최대최소 탐색
① 상대가 있는 게임
- 장기, 바둑 등
- 나와 상대방이 번갈아 수를 둠
- 현재의 판의 형태에서 내가 둘 수 있는 수와 상대방이 둘 수 있는 수가 교대로 나타나는 트리가 구성됨
2. 최대최소 탐색
1) 최대최소 탐색의 개요
현재의 판의 형태
인공지능 즉 AI의 사전적정의는 컴퓨터에게 인간과 같은 지능을 프로그램화 하여 컴퓨터가 인간의 지능을 따라하도록 만든 것을 인공지능이라 일컫는다.
하지만 인공지능에 대한 정의는 사회 환경의 변화와 컴퓨팅 기술의 발전에 따라 달라진다. 1956년에는 글자를 판독하는 광학판독(OCR)이 인공지능으
분석하여 날개가 무조건 ㅤ얇은 것보다는 유선형으로 두껍게 만드는 것이 더 효율적이라는 결론을 내립니다. 날개가 두꺼워지면서 항속거리와 이륙중량이 증대되고 날개에 많은 무기를 싣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1차 대전이 끝날 무렵 기술자들은 목제 구조의 결점을 파악하고 알루미늄 동체를
단은 바로 이용자 스스로가 정화하는 것이다. 자기 스스로 책임 있고 적극적인 자세로 유해정보의 차단과 건전한 사이버 이용 문화 정립에 앞장서야 한다. 다음으로 효율적인 정보 통신 윤리 교육의 실시이다. 이에는 과잉정보에 대한 대처기술을 요구하거나 신매체의 힘에 대한 이해도 포함된다. 또한
1. MIS 보안 통제 개요
MIS에 있어서의 응용통제는 정보 시스템에서 자금계획, 주문처리 시스템과 같은 특정의 응용분야에 실행되는 통제이다. 단지 컴퓨터에 의해 자동화된 측면뿐만이 아니라 수동적인 측면의 프로세싱 모두가 통제되어야 한다. 응용통제의 목적은 데이터의 준비에서부터 입력, 처리,
컴퓨터는 전쟁 수행을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1946년 세계 최초의 전자 계산기 '에니악'(ENIAC, Electronic Numerical Integrator and Calculator·전자 숫자 적분 및 계산기) 이 완성된 후 컴퓨터로 인한 비약전인 발전이 일어났다. 일상 생활에서는 정보화사회의 도래를 알려주는 생소한 용어들을 들을 수 있게 되었다.
인공지능이란 지능적 행위를 얼마나 프로그램화할 수 있을가를 연구하는 학문이다. 즉 컴퓨터의 새로운 응용가능성을 추구하는 것을 인공지능이라 할 수 있다.
인공지능은 상황의 인식과 이해, 판단 및 표현을 통하여 융통성 있고, 최적의 해를 제공하는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하는 노
인공지능이란 지능적 행위를 얼마나 프로그램화할 수 있을가를 연구하는 학문이다. 즉 컴퓨터의 새로운 응용가능성을 추구하는 것을 인공지능이라 할 수 있다.
인공지능은 상황의 인식과 이해, 판단 및 표현을 통하여 융통성 있고, 최적의 해를 제공하는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하는 노
서 론
몇 년 전 AI라는 영화가 상영 된 적이 있다. Artificial Intelligence.. 인공지능(人工知能)이란 말이다. 이 영화가 나왔을 때 반갑기도 하고 한편 의아한 생각이 들었다. 벌써 인공지능이 영화의 주제가 될 수 있는가 라는 생각에서였다.
AI라는 영화의 줄거리는 영원히 단 한 사람을 사랑하도록 프로
지능형 개인 비서가 개발되었습니다.
이러한 초기 버전은 인간의 능력을 보완하고 강화하도록 설계할 수 있는 의사 결정 지원 시스템 및 스마트 검색 시스템을 포함하여 오늘날 컴퓨터에서 볼 수 있는 자동화 및 형식적 추론을 위한 길을 열었습니다.
할리우드 영화나 공상과학소설에서는 인공지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