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관광산업은 산업분류상에서 3차 산업의 하위구성 부분으로서 단일 항목을 가지는 것이 아니라 서비스 산업 속에 광범위하게 분산되어 상호관련성을 가지고 있다. 최근 들어 서비스 산업이 세분화되고 다양화됨에 따라 복합적인 형태를 띠고 있다. 특히 관광산업분야에 있어서 이와 같은 현
콘텐츠를 제한하며 소비자들의 요구보다 사업자들의 입맛에 따라 재단해오던 폐쇄적인 시장에서 진부한 경쟁에만 열을올리던 국내 이동통신 사업자들의 관행을 깨드리는 데서 시작됐다. 그동안 국내 통신업체의 cash-cow 역할을 해 온 통화료 중심의 수익 구조에서 스마트폰을 도입함으로써 불가피하게
◆ 1단계 무리없이 완료..합성수지 유지보수도 도맡기로
베트남에 발을 내딛은 직후에는 어려움이 많았다. 프랑스, 일본 기업들이 지은 정유공장에는 오류가 상당했고, 언어 장벽도 컸다. 공장이 2~3일만에 작동을 멈추기도 했다. 그러나 1년여의 기간이 지난 현재, 정유공장의 위험 유해 요소를 도
2. 스크린쿼터제의 기원
1966년 8월 3일에 이루어진 영화법 제2차 개정은 67년 1월 1일부터 영화관에 대해 연간 90일 국산영화의 상영을 의무화하는 ‘스크린쿼터제’를 도입했다. 이후 몇 차례 상영 제한의 축소와 확대를 반복하다 85년 한국영화 의무상영일수는 연간 146일로 정해졌다. 그러나 문화부
Ⅰ. 서 론
'한국적인 것이 세계적이다'라는 말이 있듯이 전 세계적으로 한류 열풍이 뜨겁게 일어나고 있다. 이 추세는 계속 지속될 것으로 보여 한민족이 전 세계의 중심적인 역할을 담당할 시기가 다가오고 있는 것을 피부로 느낄 수 있다. K-POP의 열풍이 지구촌을 매섭게 강타하고 있다. 이제 한국적인
콘텐츠 분쟁 조정 콘퍼런스`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설립 준비에 들어가는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는 디지털 콘텐츠제작자와 이용자 뿐 아니라, 이를 유통하는 서비스 사업자까지 디지털 콘텐츠 관련 이해관계자간 분쟁 발생시 상담과 구제, 조정 역할을 전담할 기구다. 이 장에서는 교재 4장을 보면 문화
콘텐츠제작자& 방송 채널 운영자로 신뢰도 상승
→ 공중파 진출, 만화/ 영화 등의 문화 소재로 등장
스마트폰 시대에 맞춘 PC와 모바일 동시 서비스
- 언제 어디서나 동일하게 방송/시청 및 채팅 참여 가능
- 2013 년 3월 멀티태스킹이 가능한 팝업모드 지원
- 2014년 구글 크롬캐스트를 통한 아프리카T
콘텐츠 산업을 선정하고 이를 집중적으로 육성하기 위해 범정부 콘텐츠 산업 진흥 기본계획을 마련하였다.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0 콘텐츠 분쟁 조정 콘퍼런스'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설립 준비에 들어가는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는 디지털 콘텐츠제작자와 이용자 뿐 아니라, 이를 유통하
특히 전체 매출에서 해외, 디지털분야에서 얻는 매출의 비중은 더욱 늘어날 것이다. 1인 제작자·제휴 콘텐츠 제공사(CP) 등과 상생 생태계 구축하고 모바일 인스턴스 메신저, 포털, 글로벌 OTT(Over the top) 등과 협력해 플랫폼을 확장할 계획도 동시에 추진 중이다.
이러한 계획의 배경에는 환경의 변화가
문화예술저작권 무역수지가 2010년 관련 통계를 내기 시작한 이래 처음으로 흑자를 냈다. <기생충>에 이어 영화 <미나리>까지. K팝과 K드라마에 이어 K무비마저 전 세계인의 인기를 얻고 있다. 넷플릭스에서의 기세는 더 강하다. 최근 개봉된 한국영화 <승리호>는 한국, 프랑스, 핀란드, 방글라데시, 말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