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장 지적 호기심의 역할
1. 머리말 - 내발적동기부여의 구성요소
가. 평생학습의 시대(=현대)
1)「외부로부터 강제받지 않은 상황에서 자기 페이스로 학습한다.」
2) 자신감, 활동하는 것을 즐김 - 학습을 지탱하는 동기부여로서 중요
↑ 자기학습의 동기부여로서 내발적동기부여가 중
대학원 진학 이유 중 한가지
구직자 29% “학벌 때문에 취업 못해”
취업에 실패한 구직자 열 명 중 세 명은 "학벌 탓에 탈락했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8일 취업포털 잡코리아가 올해 상반기 공채에서 불합격 통보를 받은 미취업자 1천299명을 대상으로 '취업실패 요인'을 물어본 결과 가장
Ⅰ. 서론
학교교육의 역사만큼 학생문제는 늘 존재해왔다. 하지만 90년대 말 집단 따돌림(왕따), PC통신으로 인한 음란․ 폭력물의 무분별한 노출, 학생폭력, 교사체벌 등의 문제들이 크게 부각되었으며, 이에 따른 부정적 영향들이 사회와 교육현상에서 심각하게 나타남에 따라 학교교육을
다양한 방법들을 소개함을 물론 그것들을 우리가 직접 시도해 보는 것이 핵심이다.
1. 즐거운 편지 (황동규)
다음은 황동규 시인이 자신이 즐거운 편지란 시를 쓰게된 배경을 소개하는 글입니다.
출처 ; 『나의 문학 이야기』, 문학동네
고백을 하자면 고3 때 연상의 여자를 짝사랑하며 쓴 시입니다. 그
1985년 가야트리 스피박은 그의 논문 “하위 주체는 말할 수 있는가? (Can the Subaltern speak?)”를 통해 전 세계에 소외받는 계층을 부각시켰다. 하위 주체에 대한 연구는 오늘날 서구에서 가장 급진적인 비평의 일부가 되었다. 하지만 스피박은 이런 연구들이 진정으로 하위 주체를 이해하는 연구가 아님을
특히 꿈의 장면으로 구성된 이 극의 에필로그는 그의 작품을 희비극 적이고 비사실주의적인 관점에서 연구하게 하는 계기가 되었다. 쇼는 이후의 14편의 희곡들에서 이와 같은 작품 경향을 더욱 강화시켰고, 다양한 폭을 지닌 풍자적 인물을 통해 아리스토파네스풍의 과장된 표현을 선보이기도 했다.
제국주의적 이데올로기와 가부장적 사회라는 이중적 억압체계 속에서, 그리고 그에 더하여 점점 복잡해지는 다문화적 이데올로기 담론 체계들 속에서 제3세계 하위 주체 여성들이 말을 할 수 있는가를 검증하기 위해 스피박은 서구 담론들과 하위주체로서의 여성에 대해 말할 수 있는 가능성과의 관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