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신과학의 정의
NEW AGE + SCIENCE = 신과학
종래의 자연과학에 대한 사고방식을 근본적으로 반성하여,
새로운 과학의 사고방식을 모색하는 개혁, 그러한 운동.
프리초크 카프라가 현대 물리학과 동양 철학적 인식론을 결합하여
신과학의 틀을 만듦.
중략
신과학의 특징
성경이 제시하는 창조의
이 책 《아직도 가야할 길》은 '사랑을 선택하는 특별한 기준'은 무엇이어야 하며, 정신적 안정은 어디에서 구해지는가 하는 근본적 물음에 대해 저 영혼의 밑바닥까지 울리도록 시원스레 대답해 주는 책이다. 우리 안에는 당장의 안이함, 게으름 등으로 미개한 상태에 머물러 있고자 하는 '악'과 신의
Ⅰ. 서론
이슬람교와 함께 세계 3대종교로 일컬어지는 불교와 기독교는 우리나라 종교인구 50.7%중에 49.5%를 자신들의 신자들로 유지하며 한국 사회 각 방면에서 엄청난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 하지만 이 두 종교는 다른 문화권에서 탄생된 까닭에 교리나 율법 면에서 많이 다르고 특히 한국 사회에서는
사랑하는 것이다. 그는 비록 성당에, 제단앞에 나아가 무릎을 꿇지는 아니한다 해도 이미 마음 안에 하느님의 자리를 마련한 것이며, 오히려 명색뿐인 신자와는 비교할 수 없는 참인간인 것이다. 그리고 진정한 의미로써의 신의 아들인 치셤 신부가 자신의 생애를 다 바쳐가며 구현하기에 힘썼던 것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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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신의 친아들을 살해한 파렴치한 납치범임에도 불구하고 마치 하늘의 장난처럼 너무나도 쉽게 용서해주신 하나님에게 배신 당했다고 울부짖는 신애의 모습.. 피해자인 여성에게만 오히려 종교에 대한 혼란과 갈등이 이어지고 있고 그러한 신애의 모습을 보면서 그녀의 신앙에 대하여..
사랑을 나누게까지 된다. 그리하여 문희는 일곱 자식을 둔 왕후의 자리에 오르게 되며, 보희는 김춘추의 첩이 된다. 이러한 결말은 지혜로우며 적극적 여성을 좀 더 우위에 두는 당시의 사상을 반영한다고 생각한다. 아마 이러한 이야기가 조선시대에 나왔다면 보희가 정실이 되는 이야기로 각색되었으
떠났다. 그는 결국 불사약은 구하지 못했으나 인생에 대한 해답을 얻을 수 있었다. 영원히 죽지 않는 성자인 우트나피시팀이 이야기했다. “지금 고향으로 돌아가 연인과 사랑을 나누고 친구들과 파티를 열고 맛있는 음식을 먹어라.” 이것이 바로 성자가 이야기한 행복하게 사는 방법인 것이었다.
종교를 가지고 있고 그중에 기독교는 71.7%인 것으로 나타나있다. 그러나 교회 출석인원은 7%인 것으로 나타났다. 1988년부터 1998년 사이엔 22%의 기독교 인구감소까지 생겨났다. 영국인들은 여전히 자신의 종교를 문화적으로 전통적으로 기독교라고 생각은 하고 있으나 교회출석률은 현저히 떨어져 있다.
종교적 사유에 끼칠 영향력을 감지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마찬가지로 모든 인간을 수단으로서가 아니라 목적으로 다루냐는 칸트의 윤리학의 근본이 되는 원칙의 정식화에서 그 시대의 위대한 두 개의 정치적, 사회적 사건 - 한편으로는 산업혁명, 다른 한편으로는 미국과 프랑스혁명 - 이 대변하는 평
사랑의 매라고 미화하지만 체벌의 관습은 제고되어야 한다. 인간을 존중한다는 인간주의 교육 하에서는 원칙적으로 체벌이 있을 수 없다. 이는 학생들 간의 폭력이 학교 내외로 확산되어 가는 원인이 되고 합리화의 구실이 될 수도 있다. 또한 학교에서 교사와 학생, 학생과 학생 사이에서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