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의 일반적인 시각
일반적으로 종교에서 장애를 바라볼 때 두 가지 관점이 있다.
하나는 죄의 대가, 업보의 대가로 보는 시각이다. 또 다른 하나는 사랑과 자비의 대상으로 보는 시각이다.
이런 시각은 불교와 기독교가 크게 다르지 않다.
어떤 시각이든지 장애인을 동일한 인격체로 보지 못하고
, 자기 결정권, 균등한 사회의 연대 책임성으로 구성된다고 하였다. 이러한 이념들은 모든 인간은 모두 평등하며 생명과 자유, 행복을 추구할 권리가 있다는 민주주의 이념과, 근면 검소하며 이웃에 대한 사랑을 강조하는 기독교의 교리에서 유래한 것이다. 이념적으로 사랑 혹은 정의와 같은 기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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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략,,,,,,,,,,,,,,,,,,,,,,,,,,,,,,,,, 대부분의 종교가 살인과 폭력을 부정하고, 관용과 사랑을 강조하지만, 수 많은 사람들은 나와 종교
Ⅰ. 서론
우리는 사랑에 대해 종종 이야기한다. 사랑은 인간에게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복잡한 감정 중 하나다. 사랑은 사람을 행복하게 하지만, 때로는 아픔과 슬픔을 초래하기도 한다. 이러한 사랑은 감정적인 측면 뿐 아니라 심리학, 사회학, 철학, 종교 등 다양한 학문적인 측면에서도 연구되고 있
사랑받는다.
이렇게 현대의 문화역시 존재하지만 역시 이지역에서는 종교적 색채가 강하기에 종교적인 전통문화 역시 현재에도 존재하며 공존하고 있다.
그 예로 이란의 루미댄스가 있다. 루미댄스는 이슬람 신비주의 , 즉 수피즘의 산물이다. 여기서 신비주의는 말그대로 신비하다는 뜻을 포함하고
종교에의 귀의를 통해 심리적인 안정과 심신의 위안을 받고자하는 뜻이 내포되어 있다고 볼 수 있다. 인간에게는 희로애락의 감정이 존재한다. 그중 특히 인간이 절대자를 찾을 때에는 사랑의 감정이 존재할 때이다.
인간이 편하고 즐거울 때보다, 인간이 힘들고 괴로울 때 종교를 찾아 의지하며, 종
종교는 인류의 존재와 더불어 기원을 같이 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자연현상이나 물 자체 또는 정령을 숭상하는 원시종교에서 신에 대한 의무, 이웃과 사회에 대한 책무에 눈을 뜬 고급종교가 태동하면서부터 종교는 비로소 가장 강력한 사회복지의 동기가 되었다. 기독교의 이웃사랑
종교”이다. 이에 반해 “주관적 종교” 는 경건성을 주관적인 방향으로 표현한다. 주관종교는 어떤 의지를 지닌 인격으로서의 神을 믿지 않고 中性的인 성격을 지닌 일반적인 신적 영영을 받아들인다. 객관종교가 신에 대해 구획내지 존경을 의도하는데 대해서, 주관종교는 신과의 융합 내지 사랑을
사랑, 가난하고 병든 사람에 대해 강조하고 있다. 그러나 한국의 개신교는 100여년이 넘는 역사에도 불구하고 지역사회 내의 가난하고 병든 사람에 대한 관심이 부족했다고 할 수 있다. 많은 교회에서 장애인을 받아들이는 것에 어려움을 겪는 이유 중에 하나는 장애인에 대한 인식의 부족과 장애인 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