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에 대한 동경뿐 아니라 인간 영혼의 각성을 주제로 하고 있다.
1916년에 출판되어 1917년에 뮌헨에서 초연된 <아침부터 자정까지>는 1920년대에 이미 독일의 국경을 넘어 유럽 각지에서 번역·공연되어 성공을 거두었다. 1919년에 처음으로 영어로 번역되어 이듬해 런던에서 초연되었고, 불어로는 1921
불가사의, 불가한 문제를 주술적으로 해결하려는 무의 제의의 연극적인 요소가 들어간 것이다. 많은 서낭굿에서 유교식 서낭굿은 제사만 드린다. 무속식 서낭굿에서 무는 공동체를 대표하여 굿을 주제하는데, 신을 내리게 하고, 신을 맞이하고, 신을 즐겁게 하고, 신에게 기원하며 신의 말을 인간에게
I. 매슬로우의 생애
아브라함 매슬로우(Abraham Maslow, 1908-1970)는 오로지 인간 경험의 긍정적 측면에만 연구의 초점을 맞추었다. 그는 어떻게 해서 일부 사람들이 삶에서 탁월한 성취를 이루고 다른 사람들이 실패한 분야에서 성공을 거둘 수 있었는지에 판심을 가졌다. 그는 성장과 인간 잠재력 실현이
. 홋카이도, 사할린을 전전하며
살아가지만 재일 한국인으로써 정체성을 지키기 위해
노력한다. 고향을 찾아 부모님과 함께 사할린으로
돌아오지만 남편과의 불화가 깊어지고 폭력을 당한다.
건강이 악화된 장술이는 33살의 나이로 생을 마감한다.
재일 문학 최초로 아쿠타카와상을 수상
매슬로우(Maslow)의 자아실현 접근
I. 매슬로우의 생애
아브라함 매슬로우(Abraham Maslow, 1908-1970)는 오로지 인간 경험의 긍정적 측면에만 연구의 초점을 맞추었다. 그는 어떻게 해서 일부 사람들이 삶에서 탁월한 성취를 이루고 다른 사람들이 실패한 분야에서 성공을 거둘 수 있었는지에 판심을 가졌다
1. 시작하는 말
초등학교에서 중학교로 올라갈 때, 그리고 중학교에서 고등학교로 올라와서 수학책을 펼쳐보면 항상 가장 처음에 나오고 가장 먼저 배우는 것이 바로 집합이었다. 그리고 이곳 고려대 평생교육원 수학 전공 첫 학기 첫 번째 수업 과목 역시 집합론이었다.
처음에는 우리가 중고등학교
제14장 아시다 게노스케(芦田惠之助)의 생의 변용과 그 사상
#402
<개요> 본 장에서 다루는 아시다 게노스케의 교육사상은 ‘작문교수’론으로 알려져 있다. 그 커다란 특징은 ‘수의선제(隨意選題)’ 즉 아동 한 사람 한 사람에게 문제(文題)를 제출하게 하는 것인데 동시에 이는 교사가 암시적으로 아동
죽음을 봉헌하고 있다. 이집트인은 물리적 신체는 그들이 ‘카’라고 부르는 생명의 영적인 힘을 가지고 있다고 믿었다. 만약 물리적 몸이 적질히 보존되고 무덤은 일상에서의 물건으로 치장한다면, 육체적 죽음에도 불구하고 ‘카’는 다시 돌아오게 되고 생을 계속 영위할 수 있도록 해줄 것이다.
생을 마감한다.
“순교였습니다. 그러나 무엇을 위한 순교일까요? 나는 오랫동안 성인전에 쓰여진 그런 순교를, 이를테면 그 사람들의 영혼이 하늘나라에 돌아갈 때 공중에는 영광의 빛이 가득하고 천사가 나팔을 부는 그런 빛나고 화려한 순교를, 지나치게 꿈꾸었습니다. 하지만 지금 당신에게 이렇게
불가사의와 구신숭배를 다루고 있는 세 편의 시작품들, 즉 [노수부의 노래], [크리스타벨], 그리고 “쿠블라 칸”이 주는 선입견 때문이다.
이 시들은 그 선례를 찾아보기 힘든 훌륭한 것이지만, 콜리지가 그 모두를 쓴 것은 불과 몇 년 안 되는 사이의 일이었고 이내 그 양식을 그만두어 버렸다. 이에 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