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최근 한국의 영화시장은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으며 특히 IMF 이후 경기 침체 속에서도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어 새로운 성장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한국영화시장은 1998년 이후 매우 높은 성장을 하고 있어 이러한 한국영화의 성장에 대해 많은 사람들은 한국영화가 이제 어느 정도 경쟁력
III. 배경
기존 시중에 나와 있는 스탠드들의 표본들을 확인 해보았을 때 대부분의 스탠드 들은 탁상형, 즉 책상의 일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형태이다. 이것을 최소한으로 간소화 시킬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는가 생각해보았다. 그리고 단일 봉을 사용하였을 때 부분적인 마모로 인한 조임의 풀어짐
방송 프로그램은 누가 제작하는가에 따라 자체제작과 외주제작으로 구분된다. 자체제작은 방송사가 자체 소유인력과 제작시설을 사용하여 프로그램을 완성하는 것이다. 반면에 외주제작은 방송사 외부에서 제작된 모든 방송 프로그램을 의미하며, 여기에는 케이블 TV PP, 독립제작사, 국내 영화제작사
Ⅰ. 서론
현행 방송법령(법 72조 및 시행령 58조)에 따르면 지상파 방송사는 영화를 제외한 외주제작프로그램을 매월 전체 방송시간의 100의 40이내에서 방송위원회가 고시하는 비율 이상을 편성해야 한다. 또한 방송사의 특수관계자가 제작한 프로그램을 전체 외주제작프로그램의 21% 범위 안에서 방송
PPL & 제작지원 광고, 수출 매출 중심의 수익 창출
읷반적으로 드라마 외주 제작 업체의 매출은 제작원가 대비 지상파 방송사로부터 제작 지원 이 65- 70%, PPL/제작지원 광고가 15-30%, 해외판권이 15-20% 수준. 시청률 등에 따라 상이 하지만 읷반적으 로 편당 30-40억원의 매출을 발생시키고 있고, 지상파 방
서론
1. PPL이란?
매스컴과 사회 수업 시간에 본 ‘Cast away'이라는 영화를 기억 하는가?
주인공 톰 행크스는 미국의 글로벌 택배회사 ‘FedEx’의 직원이다. 그는 회사의 전용 화물기를 타고 가다 사고를 당하면서 무인도에 표류한다. 그런데 이 영화에는 현재 실존하는 미국의 택배회사 FedEx가 유난
Ⅰ. 경쟁촉진과 화훼산업
1. 국제 경쟁력 강화
1) 토지․노동집약적인 농업에서 자본․기술집약적인 산업으로의 전환이 필요
우리나라처럼 토지/노동비율이 낮은 나라에서는 생산성 향상과 비용절감을 통한 경쟁력 향상과 생산비절감에는 한계가 있을 뿐만 아니라 농업종사자 1인당 경영
이러한 상황 속에서 매체를 통한 기존의 광고 형태는 이미 그 실효성을 상당 부분 상실하였다고 볼 수 있다. 이에 따라 광고주 및 광고 실무자들은 기존의 매체 광고가 가지는 약점을 극복하고 사회적, 기술적 환경 변화에 적합한 새로운 광고 형태를 모색하기에 이르렀다. 그 결과, 대안적인 형태로 등
기획의도
최근 주 5일 근무제 확산에 따른 시민 층의 여가시간이 확대되었고, 취미생활의 다양화로 많은 문화센터에서 문화 · 교양 강좌들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대구 지역 백화점 내 문화센터의 이색 교양 강좌 및 일일 특강을 소개하여 대구 시민들의 여가활용이 다방면으로
고 위험 고 수익산업(High risk, High return)으로 성공 가능성이 불확실하고
위험도가 높은 산업 중에 하나이지만
흥행성공 시 창구화 과정을 통한 다양한 구조에서
지속적 추가적 고수익창출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경험재적 특성을 들 수 있다.
즉 구입이전에 재화의 품질을 제대로 파악할 수 없