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과 미래
■들어가는 말
오래 전 11월 12일 총신대학교 채플 도중 예수교장로회 총회장인 임태득 목사는 800여명의 학생들 앞에서 “우리 교단에서는 절대 여성목사 안수는 택도 없다”라는 설교 끝에 “여자가 기저귀 차고 어디 강단에 올라와!”라는 발언을 했다. 이는 전체 교인 중 70%, 전체 신학생
장로회연합회. 2004.
문선명은 7세부터 13세까지 서당에서 한문을 배우고, 1934년 평북 정주 오산 보통학교 3년에 편입하여 1년간 다니다가 1935년 4월 정주공립심상소학교 4학년에 전학하여 1938년 봄에 소학교를 마쳤다. 그 후 상경하여 흑석동에서 하숙하며 경성상공실무학교 전기과에 입학했다.
1940년을
장로회연합회. 2004.
문선명은 7세부터 13세까지 서당에서 한문을 배우고, 1934년 평북 정주 오산 보통학교 3년에 편입하여 1년간 다니다가 1935년 4월 정주공립심상소학교 4학년에 전학하여 1938년 봄에 소학교를 마쳤다. 그 후 상경하여 흑석동에서 하숙하며 경성상공실무학교 전기과에 입학했다.
1940년을
1. 마산 문창교회 소송 사건
1951년 5월 25일 제36회 총회에서 경남법통노회가 축출되자, 총회는 이들과 관계를 같이하는 교회에 대하여 예배당 건물의 명도(明渡)를 요구하였다. 당시 총회 산하의 모든 교회 예배당들은 그 교회가 속한 노회의 유지 재단에 가입되어 있었으므로 총회가 인정하는 경남노
파 선교사들의 한국입국을 용이하게 만들었다. 그리하여 의료선교와 선교교육활동이 터를 잡아가고, 복음전도활동으로 한국 정부의 공식적인 제재 없이 교회가 설립될 즈음인 1890년대를 전후한 시기부터는 미국의 개신교 각파를 비롯하여 캐나다, 호주, 영국 등의 선교사들이 속속 입국하게 되었다.
장로회라는 말에서 왔다. 장로회 체제의 역사는 거슬러 올라가면 이미 구약시대의 이스라엘 국가형태에서 볼 수 있다. 신약시대에는 이미 초대교회에서 장로회 체제의 교회를 볼 수 있다. 그래서 오늘날 실례를 들어 말하면 장로회는 '대한예수교장로회' 혹은 '대한기독교장로회' 라고 일컫게 되는 것
호주 장로교 선교사들이 부산을 선교본거지로 한 것처럼 서울에는 여러 교파의 본부가 주재하고 있어 경쟁을 피하기 위함이었다. 중국 연회로부터의 완전한 분립은 1907년에 시행되었다. 리드 목사가 최초의 남 감리교 선교사로 한국에서 일하는 동안 윤치호장로가 시종여일하게 협력하였음은 두말 할
호주에 있지 않고 수도 서울 한복판에 있다는 사실도 한국 기독교의 양적인 면에서 빠른 성장을 하고 있다는 점을 뒷받침해준다. 여의도 순복음교회를 포함하여 세계 10대 대형교회명단에 우리나라의 교회가 다섯 개나 들어있다. almanac Christian World, 1993 ~ 1994에 근거함.
이와 동반하여 질적인 면에서
들어가는 말
지난 11월 12일 총신대학교 채플 도중 예수교장로회 총회장인 임태득 목사는 800여명의 학생들 앞에서 “우리 교단에서는 절대 여성목사 안수는 택도 없다”라는 설교 끝에 “여자가 기저귀 차고 어디 강단에 올라와!”라는 발언을 했다. 이는 전체 교인 중 70%, 전체 신학생의 절반이 여성
결심하고 평양 장로회신학교에 진학하여1925년 졸업할 때까지 경남 양산읍 교회의 전도사로 시무하였다. 경남노회에서 목사 안수를 받은 후 1931년까지 부산 초량 교회 위임 목사로 시무하던 중에 일제의 신사참배 문제를 단호하게 거절해야 된다는 안을 노회에 제출하여 투쟁을 선언하기에 이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