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 론
'환경의 위기'를 다룬다고 할 때 그것은 인간과 자연의 '관계'를 다루는 것이다. 인간과 자연의 '관계'란 환경문제를 다루는 것에 다름이 아니다.
오늘 환경위기의 상황에서 어떠한 충동적인 말도 필요없다. 그러한 상황에서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산업적 생산방식의 본질을 비판적으로 검
켈젠과 헤겔의 인격성의 차이를 논하기 전에 먼저 이들이 말하는 인격성이란 무엇을 가지고 하는 말인가를 살펴보면 법정태학 부분에서 법적 의무 또는 권한의 주체가 되는 자인 "권리의 주체"를 논하는데 있어서 권리주체성이란 단어가 사용되었고 여기서 말하는 권리주체성이 곧 인격성을 말하는 것
【고대】 철학은 기원전 600년경부터 그리스에서 시작된 것으로 본다. 이 시기에서 기원후 4,5세기, 즉 고대사가 끝날 때까지의 철학을 고대철학이라고 하고, 이 고대철학은 3기로 나눌 수 있다.
〈제1기〉 창시기(創始期)의 철학:BC 6~5세기를 말하며 자연을 대상으로 그 속에 존재하는 변화하지 않는
'자유주의'는 원래 자기 자신의 힘으로 경제적 부를 쌓은 신흥 부르주아적 계급이 그들을 봉건적 속박으로부터 해방하는 과정에서 대변한 '반봉건부르주아해방이념'으로서, '계몽'(Enlightenment, Aufklarung)에 의해 정신적으로 준비되고 '부르주아시민혁명'에 의해 정치적으로 완성된 신흥부르주아계급의 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