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의 요소, 요구사항, 실내디자인 프로세스, 디자인 마케팅, 인테리어 디자인 마케팅의 성공사례에 대해서 논의하기로 한다.<본문>1. 인테리어란? 건축물의 내부를 쓰임에 따라 아름답게 꾸미는 일. 실내장식은 제2차세계대전 이전부터 널리 쓰인 말로 오늘날에는 인테리어디자인·인테리어계획·인
세 업체의 경쟁 과열로 인해, 새로운 기능, 새로운 디자인, 새로운 마케팅이 계속 개발되면서 그에 따라 가격도 계속 상승하고 있다. 가전업체인 쿠쿠홈시스에 따르면, 국내 전체 밥솥 제품 중 현재 프리미엄 제품군이 차지하는 비율은 23%지만, 올 1분기 쿠쿠 전체 압력밥솥 판매에서 프리미엄 제품
Ⅴ. 레스토랑 컨셉에 따른 메뉴 디자인 전략
식당의 분위기에 맞게 디자인된 메뉴가 판매를 늘리고 매출을 증대시키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일지도 모른다. 고급 레스토랑의 경우 메뉴판의 질이나 디자인이 뒤떨어진다거나 메뉴의 내용이 부실하다면 식당을 찾은 고객 즉, 표적시장(target market)으로
서론
디자인의 역사는 근대화의 역사이다. 봉건사회질서를 타파하고 시민사회를 이끌어 낸 프랑스 시민혁명, 산업화를 통해 대량생산 체제와 대중사회를 이끌어 낸 영국의 산업혁명. 이 둘은 근대사회로의 전환점이 되면서 그 새로운 시대를 대표할 예술 작품의 발전 방향을 제시했다. 그만큼 디자인
1) Strength
① 신개념 CUV (Crossover Utility Vehicle)컨셉의 자동차로 해외에서 호평을 받은
우수한 디자인
② 다양한 색상을 이용해 고객의 취향을 반영하는 Customizing
③ 현재 추세에 맞는 Boxcar로 색다른 개성을 추구하는 젊은 층에 강력한 어필
2) Weakness
① 친숙하지 못한 디자인이라 중, 장년층에게 크게
이론적 고찰 _ 건축과 고객만족
서비스제공만족에 있어서 고객의 중요성 사례
서비스의 행위는 성과이며, 전형적으로 생산과 동시에 소비된다. 많은 상황에서 종업원과 고객, 그 자리에 있는 다른 사람들까지도 서비스생산을 위해 상호작용 한다.
Case study
▣ 래미안 페스티발
⇒ 래미안 입
이번 실험 보고서는 육아에 있어 필수품인 유모차에 관해 감성공학적 디자인 요소변환 시스템구축을 위한 디자인 평가시스템 개발 연구에 관한 것이다.
실험설계과정에서는 유모차를 6가지 아이템과 19가지 카테고리를 두고 30개의 감성어휘를 문헌을 참고하여 추출했다. 그 후 SD척도를 통
Ⅰ. 서론
인지발달이론은 인간의 인지발달을 유기체와 환경의 상호작용으로 파악한 피아제의 이론이며, 심리학의 인지이론에 있어 가장 영향력 있는 이론이다. 피아제의 이론 뿐아니라 비고츠키의 이론 등 다양한 인지적 발달 이론들을 일반적으로 통칭하기도 한다. 피아제는 심리학자이면서 생물
Ⅱ. Erikson의 심리사회적 발달단계 이론의 배경
Freud는 신체부위에 중점을 둔 일련의 심리성적 단계들을 주장했다. 즉, 아동이 성숙함에 따라 성적 관심은 구강에서 항문, 항문에서 성기로 차례로 옮겨가며, 잠복기를 거친 후 초점은 다시 생식기 부위에 머물게 된다. 이렇듯, Freud는 발달을 연구하는
요 약
‘종이헬기’ 란 본체에 전혀 동력을 가하지 않고 오로지 종이로만 디자인 한 것이다. 주워진 조건은 건물 2층 높이에서 5초 이상 비행, 그리고 헬기의 수직낙하이다. 헬기는 크게 날개부분과 몸체부분으로 나뉠 수 있으며, 날개의 길이, 날개의 폭, 몸체의 길이 등에 따라 어떠한 결과가 나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