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의 미흡한 부분과 애매한 부분을 남기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4) 정보의 파악과 분석
가) 기획 구상을 위한 정리
고객 인터뷰에 의해 입수한 정보(제약조건), 사용자의 제조건, 요구사항을 빠짐없이 추출하여 정리한다. 이때 고객이 여러 명이라면 그 사람 수만큼 요구사항이 나오다. 그러나 이것
나온다.)
같은 전자 산업의 삼성 고객센터 다운로드센터 사이트에서는 삼성의 경우 노트북의 사진만 클릭하면 그에 맞는 드라이버의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HP Korea의 재설계 필요성을 요약하여 말하자면 Consistency의 부족으로 인한 네비게이션의 혼란, Visuality의 부족으로 인한 시각적 가독성
시각적, 청각적으로 복잡한 광고에 대해 더 많은 주의를 기울이는 현상이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나이가 어릴수록 직관적, 시각적 요소에 기초를 두고 광고를 시청하기 때문에 이론적, 추상적 사고의 영향을 덜 받게 된다. 세 번째 단계인 기억에서는 독창성이 있는 광고가 어린이의 기억 정도를 높인다
정보처리를 가능하게 하여 기억 수준을 높일 것이다.
구체적으로 정보처리 수준에 대한 연구는 Rogers, Kuiper, &Kirker(1977)의 것이 있다. 이 연구에서 피험자에게 낱말의 시각적인 특징이 유사한 것을 하나의 항목으로 분류하기, 낱말을 발음했을 때 소리가 유사한 것으로 분류하기, 낱말의 뜻을 중심으로
정보화 사회와 사회적 변동
I. 정보화 사회의 개념
정보화 사회의 정의에 대해서는 어떻게 보는가에 따른 시각적 차이로 인해 다양한 견해가 존재하는데 일반적으로 정보화 사회는 기존의 산업사회와 구별되는 사회적 특성으로 접근하는 경우가 일반적이라고 할 수 있다.
1. 정보화 시회의 정의
정보가 어떻게 이동하고 얼마나 많은 양이 전달되고 있으며, 이러한 양과 방향 사이에 있어서 불균형은 없는가 하는 것이다. 이들 이슈들은 국제관계가 재편되었고 강대국의 위치에 변화가 많았던 제2차 세계대전 이후에 제기되기 시작하였으며, 그 이후 국가들 사이의 이해관계에 따라 시각적 차이를
정보를 비교함으로써 감각기관들이 통합된다.
깁슨의 분화이론
태어날 때부터 모든 감각기관들이 통합되어 있기 때문에 영아에게 어떤 자극이 주어지면 모든 감각기관을 통해 주어진 자극을 탐색하지만 연령이 증가함에 따라 자극의 특성에 따라 변별해 나간다.
2) 사고발달
영아들이 어떤 내
정보를 얻으며 감정을 느낀다. 또한 조사에 따르면 현대인은 인생의 1/3은 잠으로, 1/3은 노동으로, 1/3은 TV 시청으로 보낸다고 한다. 이렇게 인간과 TV라는 매체는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수많은 사람들이 시청하는 TV인 만큼, 그 속의 프로그램들은 각 프로그램의 목적에 맞는 가장 적절한 시각적, 청각적
정보가 있으며, 이런 정보가 있음으로 해서 관광객들이 이해하기 쉬우며 다시 방문할 시에 참고 할 수 있다.
2). 디자인
관광지의 입장권은 두 번째로 디자인적 기능을 가지고 있다. 입장권의 디자인은 관광지의 얼굴이라고 할 수 있으며, 차별화 된 입장권 디자인이 요구되며 관광객들과의 시각적 커
정보교류의 원천기술이면서, 필수조건인 텔레매틱스(Telemetrics)에 대해서 언급할 것이다.
지난 3월말 KTF의 이경수 상무가 강의 내용인 “Mobile Convergence 산업의 발전방향” 속에 포함된 여러 아이템 중 ‘Telematic 및 LBS 산업’ 부분을 적용실례를 들어가면서, 시각적으로 쉽게 설명을 잘해 주었지만, 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