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edrich Nietzsche의 권력 의지에 대한 개념입니다. 니체는 인간의 일차적 동인은 권력에의 의지이며 지식 추구, 지배욕, 의미 추구 등 다양한 방식으로 발현된다고 주장했습니다. 니체는 인간의 마음이 세상을 이해하고 세상을 통제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다고 보았습니다. 마지막 예로는 하이데크 Mart
프리카 북서부의 끝까지 이른다. 이 지역은 이슬람역사에서 아랍어로 다르 알 이슬람(이슬람 영역)이라고 불려온 지역으로 오늘날의 이슬람 세계 또는 이슬람 권을 말한다. 무슬림 수가 가장 많은 국가는 인도네시아이고(약 1억 8천만명), 지역적으로는 인도반도에 가장 많이 분포하고 있다.(파키스탄
문학과 예술, 도덕, 종교, 풍속 등 모든 인간의 산물이 포함되며, 이는 인간이 속한 집단에 의해 공유된다. 문화를 인간 집단의 생활양식이라고 정의하는 인류학의 관점이 이런 문화의 본래 의미를 가장 폭넓게 담은 것이라 할 수 있다.
위 정의에 따르면 정치는 문화의 하위범위에 속하지만 발표주제
Ⅰ. 문학표현과 사실주의
문체사 상의 명칭인 “시적 사실주의 Poetischer Realismus” 는 독일 문학사에서만 나타난다. 그것은 1840년에서 1900년 사이의 산문, 특히 슈토름, 슈티프터, 켈러, 그리고 20세기의 그들의 후예들에게 적용되는 개념이다. 오토 루드비히에 의해 만들어진 이 명칭은 셸링의 동일성
Ⅰ. 세기전환기의 정치구조
19세기말에 나타난 근대세계체계의 구조적 특징들은 동아시아지역체계에서도 그대로 볼 수 있었다. 그런 특징들 중 으뜸가는 것은 영국헤게모니의 쇠퇴에 따르는 다중심구조의 출현이었다.
영국헤게모니의 쇠퇴기에 나타난 주요 도전자는 독일이었다. 그러나 독일의 외
1. 들어가며
고전주의 문예 사조를 전반적으로 안 이후에 해당 작품을 살펴본다. 당대의 생각의 흐름이 작품에 어떻게 반영 되었는지 확인하는 것에 목적이 있다. ‘예술’에 여러 유형이 있겠지만, 우리 조에서는 문학과 미술, 음악 작품 중 대표작들을 소개한다. 각각의 영역마다 깊이 있는 조사를 할
1. 르네상스
르네상스 미술은 15~16세기 유럽 전역에서 일어났던 미술을 일컫는 말이다. 조금 더 구체적으로 시기를 나누어 보면 이탈리아 피렌체대성당의 돔(반구형으로 된 지붕이나 천장)을 착공한 1420년부터 마니에리스모 양식(바로크 미술 양식이 시작되기 바로 전인 과도기적 단계)이 나타나는 15
Ⅰ. 개요
중세 이래 카톨릭 교회의 세력이 정치적 사회적 이해와 밀접하게 얽혀 있었다는 점, 또 신교(新敎)도 처음에는 각 영역의 정치권력에 영합하는 방향을 취하였던 점 등등이 종교적 개인주의에 기초한 관용(寬容)이라는 이념의 실현을 불가능하게 하였기 때문에 종교문제가 정치문제로 전환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