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성하는 부문 사이에는 상호작용(interaction)이 있다.
(3) 부문들은 상호작용을 통하여 하나의 독립된 개체인 하위 시스템을 만든다.
(4) 이렇게 구성된 시스템은 주변의 환경과 상호작용을 한다.
(5) 환경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시스템은 환경에 적응하면서 스스로를 변화(진화, 발전 또는 퇴보)시킨다.
1. 증강현실이란?
증강 현실은 (Augmented Reality, 이하 AR로 표현함)은 인간과 컴퓨터의 상호작용 및 의사전달에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공하는 기술 분야이다. 사용자는 컴퓨터 모델을 이용하여 생성된 현실성을 강조한 비 가시정보를 실세계 정보에 부가하여 상호작용함으로써 현실 세계
이용자-미디어: 주로 컴퓨터와 인간 간 상호작용, 컴퓨터는 이용자 행위에 반응적이어야 함
이용자-이용자: face to face, 컴퓨터 매개 커뮤니케이션이 대인 커뮤니케이션을 닮아 가면 갈수록 더욱 상호작용적, 미디어 능력/역량을 다소 간과하는 경향
미디어-미디어: 정보 네트워크 확장으로 부각되기 시
상호의존과 협조가 있어야 한다
⑤ 회원 상호간에 의견을 나누고 상호 영향을 주고 받으며 반응하는 상호작용(interaction)이 있어야 한다
⑥ 집단이 하나의 유기체로서 행동할 수 있는 능력, 즉, 통일된 방식으로 행동하는 능력이 있어야 한다.
2) 집단의 중요성
① 인간생존에 직결됨
② 사회성
상호작용성
(Interactivity)
모바일광고에 대한 이벤트 참여, 상품 주문 등 다양한 형태의 상호작용이 가능하며, 고객의 반응을 즉시 확인 가능
[그림 출처 : 신유형방송광고보고서 발전방안 대책 보고서 재구성, 한국광고단체연합회, 2010.01]
<모바일광고의 특성>
전세계 모바일 시장 규모는 ’08년도
상호작용」 「고객 주문형 가치 제공」 등으로 대변될 수 있는 인터넷의 특징이 보다 직접적인 마케팅 수단으로의 가치를 발휘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인간의 관심과 재화는 한정돼 있기 때문에 더 많은 관심과 소비를 일으키기 위해서는 계속해서 더 많은 비용을 투입해야 한다는 것이 현재 마케터가 직
상호작용하는 사용자가 실제 세계처럼 현실감을 느끼는 것에 한계가 있다. 이에 반해 증강현실기술은 컴퓨터가 구축한 가상공간 속에 사용자를 몰입하게 하는 기술인 가상현실과 TV영상과 같은 환경에 가상의 정보를 더해줌으로써 실제감을 향상시키는 기술이다.
사용자가 가지고 있는 기존의 실제
Ⅰ. 서론
다양한 방법을 통해 많은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는 인터넷을 가리켜 흔히들 '정보의 바다' 또는 '정보의 초고속도로(superhighway)'라고 하지만, 이 정보의 바다는 상호작용적인 쌍방향성을 가장 큰 기술적인 특징으로 하면서 동시에 공개성과 익명성을 그 외형적인 특징으로 하고 있기 때문
상호작용의 과정을 통해서 발휘되는 것이다.
- 리더쉽은 지도자의 권위(authority)를 통해서 발휘되는 것이다.
지도자의 권위는 공식적․법적으로 주어진 지위뿐만 아니라, 전문적인 기술능력과
기타 여러 가지 지도자의 자질과 특성에 내재하는 것이다.
지도자의 권위가 그 추종자들에 의하여
상호작용이 가능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마케팅 활동을 사이버 마케팅이라고 한다. 현재의 사이버 마케팅은 컴퓨터 통신을 통하여 이루어져 왔다. 그러나 인터넷의 상업화가 허용되고 월드와이드웹이 등장하면서 인터넷은 음성, 화면, 동화상의 멀티미디어 환경 정보를 교환하는 커뮤니케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