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definition & 사업구조
1. 사업정의
★ Who's being satisfied? (Customer group)
고객층의 폭이 넓다는 것은 그만큼 고객의 needs도 다양하다는 것을 말한다.
청소년, 학생층이 주 고객 층이었던 과거와는 달리 넥슨의 경우 30-40대 아저씨, 아줌마도 게임을 즐기고 있는 실정이다. 이는 무엇보다 넥슨의 다
Ⅰ 문제점 및 성공기회요인 분석
(1) 문제점 1 : 매출은 증가, 그러나 수익은 감소
- 저가 정책을 계속 고수한다면 전체적인 매출은 증가하지만 회사의 수익은 감소하게 된다. 인터파크는 대기업 계열의 쇼핑몰에 순위가 밀리는 것에 위협을 느껴 저가격 정책을 실시 하게 되었다. 만
Marketplace에서 marketspace로의 변화
* 정보 혁명의 결과 경제적 가치의 창조에 영향을 미친다.
* Buyer- Seller 간의 거래간에 정보의 가격이 발생- 중요한건 제품이나 서비스의 정보가
상품에서 분리가 가능하다.
Marketspace의 장점
(1) lower cost -> 차를 이동시킬 필요가 없음.
(2) convenience -> 정보는 모든
3.1 MMOG Industry
MMOG(Massively Multi-player Online Game)은 온라인 게임의 일종으로, 네트워크 기반의 PC를 주 플랫폼으로 하여 다수 사용자 동시 연결 방식으로 서비스 되는 게임을 말한다. MMOG는 장르/플랫폼에 구애 받지 않으며 가상세계를 구현하는 온라인 게임을 총칭하는 용어이다.
MMOG를 웹/보드 게임과 비교
3. 거시환경 분석
경영스타일
1. 일본 카달로그형 통신판매로만 물건을 팔고, 회원들은 매달 멤버십 잡지 ‘올리브 클럽’을 받아보고 전화로 제품을 주문하면 24시간 이내에 배달을 완료함
2. 한국 DHC코리아측은 인터넷 쇼핑몰 쪽에서 매출의 70%이상이 발생하고 있어 온라인 마케팅 쪽을 더욱
1.What s business model of DOUBLE-CLICK?
DOUBLE-CLICK.com의 고객은 인터넷을 통해 광고하고 싶은 기업들이다. 정확히 말하자면 인터넷상에 자사의 홈페이지를 광고하려고 하는 기업들이다. DOUBLE-CLICK은 고객에 특화된 타켓 광고로 유명한 온라인 광고회사이며 DOUBLE-CLICK은 전세계 20개국에 1만 6000개의 회원 사이트
1. 서론
9월초 고려대 국제관에서는 잡코리아에서 후원한 취업특강이 있었다. 취업특강의 강사는 수년간 헤드헌터로 일해온 잡코리아의 이사였다. 현재 취업난을 반영하듯 강의실은 앉을 자리가 없을 정도로 학생들로 가득찼다. 특강의 내용은 현재 경기가 좋은 사업은 어떤 사업이며 어떻게 취업 준
1995.2 (주) 디킴스 기획 설립
1999.1 정보화 촉진 기금 지원 사업체 선정
1999.7 광고대행사 최초 벤처기업 인증획득
1999.9 조이스페이스 설립, 사운드베너 특허 출원
1999.10 아시아넷으로부터 300만불 외자 유지
2000.3 미디어비즈 설립
2000.7 IS
2. 프랑스 문화
cf) 문화 이해의 필요성
: 문화는 삶의 총체적인 방식이며 그것은 모든 사회적 실천을 관통하고 있으며, 그 모든 실천들의 상호관계의 합계이다. 이처럼 문화는 인류가 생활하면서 시작된 인간의 지적 활동으로 수천 년 역사의 흐름에 따라 전해 왔으며 한 개인이나 집단으로 이동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