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Introduction
As a pervasive part of modern life, the Internet has become an important part of the human life. People can effectively acquire information and solve many daily problems through the Internet, such as shopping and taking online courses. As Internet use has become dramatically popular among adolescents, the world of the Internet became the principal information source and plac
Ⅰ. 유전자조작의 의의
분자생물학의 눈부신 발전에 따른 생명공학기술의 확립을 통하여 유전자변형동물 즉, 형질전환동물(transgenic animal)과 유전자결손동물(knock out animal)의 개발은 질환모델동물의 개발과 연구에 더욱 박차를 가하게 되었다. 유전자 조작법을 이용하여 특정유전자의 기능을 확인하는
웹오피스라는 인트라넷 솔루션으로 출발
세계최초 인터넷 그래픽 게임 <바람의 나라> 발표
두 번째 온라인 그래픽 게임인 <어둠의 전설>을 발표
<크레이지 아케이드> 발표
동시 접속자 수 20만명
<메이플스토리> 서비스 시작
< 마비노기> 서비스 공개
<카트라이더> 출시
<카트라이더> pc방 점유
마케팅성과의 평가를 어렵게 만드는 이유로는 몇 가지 사항을 들 수 있다
첫째, 마케팅활동은 기업의 내부 기능과 외부 기능에 복잡하게 관련되어 있다.
즉, 마케팅성과를 적절하게 평가하기 위해서는 마케팅활동과 관련되어 있는 많은
요인이 모두 고려되어야 한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이들 요인
Ⅰ. Background
메신저는 즉시 전달한다는 의미로 인스턴트 메신저라고도 한다. 1996년 미국의 아메리카온라인(AOL)이 회원의 접속 상태를 보여 주는 버디리스트 서비스를 시작하고, 1997년에 실시간 대화기능을 추가한 것이 시초이다. 우리나라에는 1998년 디지토닷컴이 처음 소개하였다. 인터넷에 접속해
사이버 성폭력은 PC통신이나 인터넷 등의 사이버 공간에서 특정인이나 불특정 다수를 성적으로 괴롭히는 행위(harassment)를 지칭하는 것으로, 상대가 원치 않는 성적인 언어나 이미지로 상대에게 불쾌감이나 위압감을 느끼게 하는 것을 말한다.
사이버성폭력은 4가지로 정리되고 있는데, 사이버음란물
사이버중독(Cyber Addiction)이란 "정보이용자가 지나치게 컴퓨터에 접속하여 일상생활에 심각한 사회적, 정신적, 육체적 및 금전적「지장」을 받고 있는 상태"라고 정의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독"의 의미는 지나친 컴퓨터 사용으로 인하여 의존성, 내성 및 금단증상이 발현됨을 전제조건으로 합니다
Age Differneces in Consumers' Search for Information :
Public Policy Implications
Catherine A. Cole & Siva K. Balasubramanian(JCR 1993. Vol. 20)
1973년 FDA의 라벨링 룰이 제정된 이후 소비자들이 더 쉽게 영양적인 정보를 얻도록 개정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문제해결능력에는 연령차이가 있다는 것은 노인 소비자가 이러한 정보를 잘
I. 인터넷 중독증(Webaholism)이란?
웹 중독자, 인터넷 중독자를 가리키는 말로서, 웨바 홀리즘(Webaholism)과 같은 의미이다. 최근에 컴퓨터가 급속도로 보급되면서 역기능의 하나로 등장한 정신적, 심리적 현상으로, 특히 네트워크 환경과 웹 브라우저의 출현으로 인터넷에의 접근이 쉬워지면서 사회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