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prologue
세계 경제의 부흥으로 인해 생활이 안정되어 시간의 여유를 얻게 되면서 사람들은 여가활동에 많은 생활의 부분을 투자하고 있다.
여가시간에 스포츠를 즐기거나 음악을 듣고 혹은 영화를 보는 등 다양한 문화산업을 즐기는 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문화산업은 급속히 발전하고 있다.
사
전화가입자가 연간 1천만명 이상 증가하고 있지만 보급률은 아직 7%에도 미치지 못하고 있어 지속적인 시장확대가 기대되는 거대 시장 중국. 이러한 중국의 정보통신 중흥정책과 시장잠재력은 외국사업자의 지속적인 관심과 진입을 촉발해 오고 있다. 1998년에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정보통신산업부
제 1 장 서 론
제 1 절 문제의 제기
1990년대 들어서 하이퍼텍스트(hyper text)를 기반으로 인터넷상에서 이미지, 음성, 동화상등의 멀티미디어를 구현 할 수 있는 월드와이드웹(World Wide Web)이 등장함에 따라 주로 학술, 군사적인 목적으로 사용되던 인터넷은 일반 퍼스널컴퓨터 사용자들에게도 친숙한
Ⅰ. 서 론
1.연구 목적
우리 나라는 사회체제의 유지와 사회복지정책을 고려함에 있어서 유난히 가족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는 나라임에 틀림없다.
우리사회에서 가정이란, 다른 사회집단과는 달리 공동체적 관계를 유지하고 구성원간의 이해타산이나 이익을 초월한 사회의 가장 기본적이고 원
제1장 서론
1. 문제제기 및 연구 목적
우리나라에서는 1980년대 이후 성폭력 문제가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었다. 특히 1990년대 들어오면서 성의 상품화와 가부장제도가 어울어져 그 문제는 더욱 심각하게 나타나게 되었다. 이렇게 성폭력의 문제가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된 이후 가장 주목받고
1. 유아교육의 중요성 및 필요성
아동 중심적인 근대적 아동관에 근거할 때 유아의 독특한 특성이나 욕구에 기초한 유아 교육의 필요성은 명백해질 수 밖에 없다. 그런데 근래에 와서 아동기의 개념이 다시 한 번 급격히 변화되고 있음을 볼 수 있다. 즉, 부모를 비롯한 일부 사람들이 걸음마 시기의
Ⅰ 개 요
1. 문제의 제기
정보통신기술의 발달과 인터넷이용의 증가, 대중화에 따라 인터넷을 통한 전자상거래(EC ;Electronic Commerce)가 시간적, 공간적 제한을 극복하고 국경을 초월한 새로운 시장(cyber market)으로 등장하여 확장세를 지속하고 있으며, 이러한 경향에 따라 미국, EU 등 세계 주요국은 전
<아울렛의 발전가능성 & 미래가능성 제안>
- 유명브랜드 유치 중요
- PB상품일 경우 저렴한 가격과 세련된 이미지로 패밀리 브랜드로 공략 가능
- 엔터테인먼트가 결합된 종합 쇼핑몰 발전 가능성
- 복종별 특성살려 매장 인테리어
- 고객동선 확보 매장 컨셉에 맞는 다양한 편의시설 확충
- 기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