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기획 및 마케팅 전문회사.
국내 및 해외시장에서의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을 통해 축적된 기획력과 노하우, 범세계적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국내 창작 애니메이션의 개발과 캐릭터 비즈니스 사업을 전개.
2004.09 국산 애니메이션 최초로 프랑스 최대공중파 TF1 방영
평균 시청률 47%의 경
내부환경
임금인상에 따른경쟁력 상실
저 임금에 의한국내 하청으로는 생존불가
외부환경
Buyer들의공급가 인하 요구
주문량 조절 압박
무리한 결제 조건
주문자에게 일방적,종속적 관계
주문자의 요구에순응
OEM 하청 방식탈피 시도
자체 브랜드 개발(A&A Plush, Aurora)
해외판매법인 설치(미국
6.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캐릭터산업
(1) 헬로키티(Hello Kitty)
1974년 일본에 첫 선을 보인 이래 올해 36살이 된 헬로 키티는 일본의 ‘산리오’에서 만든 대성공을 거둔 캐릭터이다. 귀엽고 사랑스러운 디자인으로 전 세계적으로 유명하고 특히 여성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헬로 키티’
캐릭터 부속물’을 붙여나가는 전략으로 성공한 사례이다.
늘 새로운 자극물을 붙여나감으로써 지겹지 않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 또 액세서리 관련 상품의 출시로 매출 증대 효과를 동시에 꾀할 수 있기에 브랜드를 롱런시킬 수 있는 유용한 비즈니스 모델을 겸비한 브랜드 전략이다. 뽀로로도 주변
산업진흥기본법에서 문화산업이라 함은 문화상품의 개발?제작?생산ㆍ유통ㆍ소비 등과 이에 관련된 서비스를 행하는 산업으로서, 영상, 음반?비디오물, 게임물, 출판, 미디어, 디지털문화콘텐츠, 문화재, 캐릭터, 디자인, 광고, 공연, 미술품, 전통 공예품관련 산업, 기타 전통의상?식품 등 대통령령으로
프로젝트로 세계시장 공략을 제시했다. 1993년에는 fisher-price 인수 후 Sesame Street, winnie the Pooh 등 세계적인 완구를 생산 했으며 2000년 해리포터 캐릭터 상품 license 계약을 체결했다. 2005년에는 매출 52억 달러를 달성하고 유니세프, 9.11테러 희생자, 쓰나미 피해구호 등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하기도 했다.
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다양한 지원 시스템을 구축하고 진흥 정책들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21세기에 접어들면서 세계의 사회․경제적 패러다임이 변화함에 따라 문화적 가치의 상승과 더불어 일반인들의 문화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증대되면서 애니메이션도 하나의 문화산업으로서 독자적인 위
캐릭터로 애니메이션, 뮤지컬 등으로 소비자의 인지도와 브랜드 충성도를 높였다. 디자인연구소와 리서치센터의 one stop solution체제를 살려 재빠른 트렌드 파악과 신상품 개발전략이 주효하였다.
오로라월드의 주력 시장인 세계 완구시장은 2012년 까지 800억에서 840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보이
이사
2006년 방송통신위원회 국내제작애니메이션심의위원회 위원
2001년 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 대표
1991년 금강기획
해모수
- 첫 애니메이션 기획
- 제작대비 30% 손실
관찰
너무나 허술한 구성
치밀하지 못한 스토리
애니메이션산업의 가능성 확인
애니메이션 사업부 폐지
뽀로로 관련 산업에서 일하며 뽀로로 자체의 브랜드 가치는 무려 8천억 원이나 된다고 한다. 앞으로도 더욱 캐릭터산업이 발전하게 되어 우리나라 경제를 부강하게하는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더욱 활성화 되게 될 것이다. 즉, 잘 만든 캐릭터와 마케팅 능력만 뒷받침된다면, 캐릭터산업은 국경도 유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