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기독교 윤리와 자본주의의 정신
하나님은 세상을 창조하신 후 인간을 만들고, 인간에게 세상을 다스리라고 말씀 하셨다. 이러한 인간은 하나님께서 주신 창조력으로 세상을 더욱 살기 좋게 만들 수 있고, 이런 일을 하는 사람들 중에 대표적으로 기업가를 들 수 있겠다. 기업가는 쉬운 말로는 회사
슬라브 인 이전의 시대는 일단 접어두고 그 후의 역사만 볼때, 먼저 ‘루시의 나라’라고 불린 동슬라브 인의 국가가 있었다. 키예프가 그 중시이었으므로 ‘키예프 러시아’라고도 한다.
킹예프 대공국이 몰락하여 키예프 러시아가 불열한 후 짧은 기간의 블라디미르 대공국 시대에 이어 모스크바 대
상담 사역을 잘 수행할 수 있도록 충분히 교육시킬 책임을 가지고 있다.
어떤 면에서 기독교상담은 최근에 개발된 것이 아니라 이미 구약시대 때부터 수행되어 왔다. 기독교의 역사를 통해 살펴볼 때 교회의 지도자들은 치료, 유지, 안내, 화해 등의 네 가지 목회적 기능을 수행해왔음을 발견할 수 있
기독교상담이 여타의 다른 상담들과 달리 갖는 차별화된 목표의 하나는 내담자로 하여금 그리스도를 깊이 닮아가는 영적인 성장을 이루도록 돕는 것이다(롬 8:29). 즉, 심리적인 고통감소만 아니라 기독교인으로서의 영성을 증진시키는 것이다. 이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성령님의 역사가 반드시 있어
기독교적 입장에서 볼 때 그리스도인들의 가족 상담에 본 이론을 그대로 적용할 경우 어떤 타당성과 문제점이 있는가를 알아보는 일은 중요한 과제라고 하겠다. 따라서 기독교상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이 때에, 이 논문은 Satir의 이론을 성경적 관점에서 평가를 시도하여 그 이론의 성경적 타당성
역사상 약3천 내지 5천년 동안에 여러 가지 종교가 존재 했다. 종교를 믿었는데도 불행하다면 언제나 화가나 있고 이를 갈고 증오감이 가득 차 있다면 위선자로 올바른 종교를 믿었다고 할 수 없다. 기독교를 열심히 믿는 사람 가운데 정신분석학적에서 보면 망상증환자라고 밖에 볼 수 없는 사람들이
못하였다. 그러나, 1947년 최초의 전문적 사회사업 교육으로 이화여자대학교가 기독교사회사업학과를 개설한 데 이어, 1958년에는 사회사업학과가 분리되었다. 뒤이어 1953년 중안신학교, 1959년 서울대학교가 잇달아 개설하였고 1961년에 비로서 서울대 3학년 과목으로 사회사업 행정 교육이 실시되었다.
상담을 필요로 하는 사람이 증가하고 상담이 전문적인 영역으로 확대되면서 상담이 이론적인 체계를 갖추게 되었다.
이 레포트는 프로이트의 정신분석이론, 로저스의 인간중심 상담이론, 엘리스의 합리정서행동치료이론, 행동수정이론을 비교?설명한 후, 핵심적 내용을 정리하여 하나의 <표>로 요약
역사의 발전은 결코 상상할 수가 없다. 왜냐하면 하나님은 고난을 통해서 인생들과 역사에서 부활의 꽃을 피우시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위기에 직면할 때, 우리의 신앙과 가치관은 위기를 처리하는 무기가 된다.
위기상담이란, 인생의 거센 파도를 만나 조난을 당한 사람들이 소망을 잃고 아파
기독교와 이슬람교 사이의 종교 갈등에 의한 것임을 알게 되었다. 또한 이 갈등이 십자군전쟁부터 시작된 꽤 오래된 역사를 가진 갈등임을 알게 되었다.
따라서 본 레포트는 이슬람교와 기독교가 어떻게 이론적으로 다른 종교이며, 어떤 쟁점에 의해 갈등을 겪었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또한 두 종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