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세계화에 따른 경쟁격화와 정보통신기술의 광범위한 분야로의 확산, 적용으로 그 동안 주로 연구개발(R&D)투자에 기반을 두고 이루어져 오던 기술혁신이 기존의 기업 또는 국가내의 R&D뿐만 아니라 제품디자인, 소비자 정보를 포함한 시장분석, 다른 기업 또는 외국의 R&D 결과인 외국특허, 라
로봇 등이 전시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이에 하노버 산업 박람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자 한다.
일본은 로봇기술로 유명한 나라이기 때문에 당연히 로봇 국제 박람회가 열리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였고, 동경 국제 로봇 박람회를 알게 되었다. 로봇 강국인 일본은 어떻게 로봇 국제 박람회를 진행
로봇의 교육이 아니다. 스스로 도덕문제를 해결해 가도록 <생각의 힘>을 길러주는 것이 도덕교육의 과정과 방법이 돼야 한다. 이 시대의 도덕교육의 목표는 맹목적으로 <행동하는 어린이>가 아니라, 진지하게 <생각하는 어린이>가 돼야 하기 때문이다. 창의성 나무의 열매는 여기서 알알이 영근다. 그럼
매장인터뷰 분석
인터넷의 발달로 인해 쉽게 정보를 접할 수 있는 요즘이기 때문에, 로봇청소기를 찾으러 온 고객들 또한 로봇청소기에 대한 기본 배경지식정도는 갖춘 채 매장을 찾을 거라 생각했으나 실제로는 그렇지 않았다. 매장을 방문해서 인터뷰를 나눈 네 그룹의 소비자의 대다수는 로봇
Ⅰ. 서론
재량활동은 학습자와 지역사회의 요구, 학교의 상황과 학교장 및 교사의 교육관에 따라 학교 나름대로 특색 있는 교육활동을 전개할 수 있는 교육과정 결정 및 운영의 자율화를 꾀하고자 하는 것으로 제7차 교육과정에서는 재량활동을 신설확대하여 기존의 교과특별활동 영역과 함께 교육과
로봇 장난감시장 등 여러 가지가 있는데 이중에서도 오로라월드는 인형 캐릭터 산업을 진출시장으로 삼고 그 중에서도 진출시장을 media 시장보다는 non-media 시장으로 한계를 짓고 그 중에서도 plush toy(흔히 플러시 천이라 하면 부드러운 보풀이 있는 비단 천의 일종으로 plush toy는 로봇이나 딱딱한 재료
※ 자동화 system의 구분 및 사례
특징
고정자동화 system
규모의 경제
(소품종 대량생산)
생산성↑,품질↑,원가↓
유연자동화 system
범위의 경제
(다품종 소량생산)
소비자의 욕구 다양
매출↑, 이익↑
※ 고정자동화 system → 포드 시스템(Ford System)
● 생산의 표준화 (3S)
포드는 최저생산비를
. 외모가 상상했던 이미지와 부합했을 진 모르지만 그 목소리의 요소는 과연 모든 사람들을 만족해 주진 못한다. 한마디로 외모와 목소리 모두를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모든 보는이의 욕구를 충족시켜줄 수 없다는 것이다. 만화 각색 애니메이션의 주인공 선정은 어쩌면 어떤 작품보다도 더 가장
부합하는지를 알아보고자 한다. 이는 극 놀이를 통해 아이들의 성 역할에 대한 인지도를 파악하고 이를 수업자료로 이용하는 데에 꼭 필요한 연구라고 본다.
Ⅱ. 본론
1. 연구 방법
1-1. 연구 대상 : 만 5세 남아와 여아 극놀이
1-2. 연구 기관 : 종인유치원, 삼성어린이집
1-3. 연구 절차 : 총 3회,
Ⅰ. 서론
오늘날은 과학기술의 발달과 지식의 폭발 현상으로 인해 사회는 정신 차릴 수 없을 정도로 급격하게 변화한다. 직장과 사회생활을 하는 데 학교에서 학습한 지식과 기술만으로는 부족하기 때문에 평생학습을 하는 것이 점차 보편화되고 있다. 또 산업구조가 산업사회에서 정보사회로 재편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