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팅의 개념을 도입한 Elastic Compute Cloud(E2C)와 Simple Storage(S3)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하면서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한다. 아마존이 새로이 출시한 이러한 서비스들은 자사의 전자상거래와는 상관없이 가상의 컴퓨팅 환경을 제공하는 본격적인 클라우드 컴퓨팅서비스이다. 현재 적지 않은 소규모 회사
Ⅰ. 서론
1. Cloud Computing 등장배경
지금까지는 개별 PC에 고성능 H/W 및 S/W를 설치, 유지해야 했으므로 비용 지출이 비효율적이었습니다. 클라우딩 컴퓨팅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개별 PC에서는 최소한의 연산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저사양의 H/W 및 S/W만 설치하고, 고사양 항목에 대해서는 네트워크에
유비쿼터스의 개요
1. 유비쿼터스의 개념
유비쿼터스의 사전적 의미인 라틴어 어원으로 "(동시에)도처에 존재하는", "편재하는" 등의 뜻을, 물이나 공기처럼 도처에 편재한 자연 상태를 의미하는데 이는 1988년 미국 제록스 팰로 앨토연구소의 마크 와이저(Mark Weiser)가 처음으로 제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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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유비퀴터스 컴퓨팅 기본개념(1)
■ 유비퀴터스 컴퓨팅 비전의 태동:
● Mark Weiser(1952-1999)가 주창
▶XEROX의 Palo Alto Research Center에서 Ubiquitous Computing을 실험(1988년)
▶컴퓨터를 사용하여 일을 하는 사람이 일보다는 컴퓨터 조작에 더 몰두해야 하는 성가심을 지적하며 인간중심의 컴퓨팅 기술로서 Ubiqu
* 유비쿼터스 컴퓨팅
I. 컴퓨팅의 역사
지난 50년 간 컴퓨팅의 역사를 보면, 크게 3가지의 뚜렷한 패러다임이 존재했
는데, 하나는 메인프레임, PC, 그리고 마지막으로 유비쿼터스로 요약할 수 있다.
메인프레임 시대에는 한 대의 컴퓨터에 많은 단말(사람)이 붙어 있었고, PC 시대
에는 한 대의 컴퓨
컴퓨팅은 모든 정보통신 기술 및 서비스 분야의 신개념으로 인식됐고 입는 컴퓨터(wearable computer)를 연구해온 MIT미디어랩연구소를 비롯, 케임브리지대 IBM 소니 등의 연구 프로젝트로 이어졌다. 최근에는 이러한 연구들이 보다 진전되어 유비쿼터스 서비스를 상용화하기 위한 노력들이 마이크로소프트
컴퓨팅 환경과의 무선 접속을 위한 개인용 휴대형 단말기능과 오감센서 등의 착용형,휴대형 센싱 장치를 제공
- 개인용 휴대형 단말을 오감 정보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 소프트웨어, 미들웨어, 응용 소프트웨어 기능을 제공
- 광역 무선 통신망과의 통합 접속 및 로밍 기느을 기반으로
컴퓨팅 기기의 입력장치와 출력장치를 한 개씩 찾아 기능과 특징을 서술해 보는 것은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교재와 강의에서 소개된 SNS, 위치기반 서비스, 클라우드 서비스 및 증강현실 서비스 앱 이외에 다른 앱을 찾아 사용해보고 기능과 특징을 알아보는 것은 지속적으로 변해가는
서비스, 동영상 구현 등 이용자에게 효율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무인 종합정보안내시스템이다.
2. 입력장치와 출력장치의 기능과 특징
1) 입력장치
(1) 입력기능
터치화면은 손가락이나 신체 일부분을 컴퓨터 화면 가까이에 가져가거나 접촉에 의해 그 위치를 감지할 수 있는 장치를 말한다. 멀티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