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송팔대가, 그들은 누구인가?
당송팔대가는 중국 당나라와 송나라의 뛰어난 문장가 여덟 명을 가리키는 말이다. 당송팔대가는 다음과 같다. 당나라의 한유와 유종원, 송나라의 구양수, ‘삼소’(소순, 소식, 소철),증공과 왕안석.
1. 한유
758년 등주(현재 허난성에 속함)~824년 장안
중국 산문의 대가이
당송8대가 그들은 누구인가?
당송 8대가
중국의 당, 송 대 뛰어난 8명의 문장가. 청 건륭제 때 시문작가 심덕잠이 편집한 <당송팔가문독본>에 있는 당의 한유, 유종원 송의 구양수, 소순, 소식, 소철, 증공, 왕안석을 말한다.
한유[韓愈, Han Yu] 768 ~ 824 / 산문의 대가, 탁월한 시인
자는 퇴지, 한문공이라고도
사실에 불만을 품은 낙방생 들로부터 폭행을 당하기도 했다. 그는 이러한 어려움을 극복하면서 변려문(騈儷文)보다 고문(古文)을 더 중시하는 결정적이고 획기적 조치를 취함으로써 중국문학에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 그는 왕안석(王安石)과 소식 같은 유능한 젊은 문인들을 칭찬하고 독려했다.
왕안석 같은 이들이다. 시작(詩作)과 서예를 기본으로 하고 때로는 회화나 화평, 감정까지 하는 이러한 팔방미인형 문인문화의 총화는 소동파로 잘 알려진 소식(蘇軾)이었다. 북송대에는 이러한 문인화의 하나의 규범이 만들어지던 시기였다. 왕유와 같이 자유의지로 그려지는 방식은 송(宋)왕조에 이
왕안석은 부유한 지주와 상인의 이익을 억제하고, 가난한 농민과 소상인을 보호하여, 국가 재정을 충실히 하고 군사력을 강화하기 위한 개혁 정치를 시도했으나 보수적 관료의 반대로 실패하였다. 이에 따라 송은 군사력이 더욱 약해지고, 결국 금에게 화북 지방을 빼앗기고 강남으로 쫓겨가게 되었다.
세계의 역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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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부 동아시아의 역사><제1장. 중국문명의 형성과 통일제국의 출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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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의 신석기문화(1000년전): 황허강, 양쯔강, 랴오허강 유역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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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 론
우리나라는 다른 나라에 비하여 개방이 구한말시기에 늦어졌다. 그에 비하면 일본은 외세의 침략에 다른 생존위기를 느껴 서양에 빠른 개방을 통한 근대화 작업에 착수하여 선진국가의 과학기술을 수용하여 명치유신(明治維新)을 맞이하여 동양에서는 빠르게 성정하여 부국강병을 이룰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