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de and Prejudice』가 Ironic comedy이냐 아니면 Satiric realism 계열의 소설이냐를 판단하기는 그리 쉽지 않은 듯 하다. Elizabeth와 Darcy 두 주인공의 pride와 prejudice가 깨어짐으로써 그동안의 Irony를 탈피하여 서로를 인생의 반려자로 받아들이는 화합의 결말에 이른다는 점에서 『Pride and Prejudice』을 Ironic comedy로
인물로 바꾼다. 기원문들에서 그는 자신의 대담한 노래를 가능케 한 영감의 진실성에 대한 의심을 해결하려고 애쓴다. 이러한 의심들이 정당하다고 여겨지면 밀턴은 보다 높은 자리를 열망한 사탄의 운명을 위태롭게 만들게 된다. 예언적인 간택에서 사탄의 주제넘음으로 추락할 반복적인 위험은 따라
Narrator.
1인칭 관점으로서 내레이터 본인이 직접 이야기에 참여 하는 방식이다. 대부분 이런 설정에서는 본인을 언급할 때 "I"라고 한다. 1인칭 내레이터는 주인공 또는 부주인공일수도 있다. 하지만 반드시 등장인물 중에 한 사람이다. 또한 이야기 속에서 설정된 나이나 제약을 받는다. 보편적으로 이야
인물의 대화, 외양 묘사에서 서서히 문제가 드러난다.
서술 기법
* Dubliners : 등장 인물들의 미묘한 심리 분석에 강조함.
내적 독백을 이용, 주인공의 감정에 몰입되지 않고 거리를 두는 객관성을 확보함.
* The Dead : 3인칭 Narrator + Gabriel의 내적독백
ㆍ 항상 Narrator와 Gabriel이 일치하는 것이 아니
인물의 성격적, 심리적 변화의 모습을 표출해낸다. 즉, 희곡은 무대 위에서 동작과 언어를 통해 인간의 삶을 재현할 수 있도록 극적으로 구성된 문학의 한 양식이다.
4) 희곡의 3요소: 대사 dialogue, 지문 direction, 해설 narration.
a) 대사: 대화 dialogue, 독백 monologue, 방백 aside
-대화: 환경, 상황, 인물의 기분, 견
인물, 사물, 활동으로 구분하여 효과적인 글쓰기를 예문과 함께 익힌다. 또한 ‘주제문 쓰기’, ‘시간과 장소를 나타내는 단어 활용하기’ 등을 통해 더욱 효과적인 글쓰기의 요령을 익힌다.
묘사적인 에세이 쓰기 부분에서는 앞에서 배운 것들을 토대로 에세이 쓰기가 가능함을 알려주는 한편, 묘사
narrator인 닉 캐러웨이이다. 닉의 존재는 핏제럴드가 존경한 영국의 작가 Joseph Conrad의 The Heart of Darkness 에 등장하는 Marlow의 역할을 따르고 있다. 상대방에 대한 경솔한 개인적 판단을 유보하는 닉이 주인공인 개츠비에 관한 인식과 체험적 사실에 초점을 맞추며 하나 하나 베일을 벗기면서 자신의 생각을
Narrate)’는 단어의 유래처럼 소설을 쓰듯 사건이나 인물을 그려내는 것이다. 내러티브 기사는 기존 역삼각형 기사의 맹점인 객관성을 내세운 기계적인 중립성을 보완하는 기능을 한다. 내러티브 기사는 필연적으로 심층보도를 유도함으로써 국내 언론의 고질적 병폐로 지적되는 현장감 넘치는 기사와
narrator인 닉 캐러웨이이다. 닉의 존재는 핏제럴드가 존경한 영국의 작가 Joseph Conrad의 The Heart of Darkness 에 등장하는 Marlow의 역할을 따르고 있다. 상대방에 대한 경솔한 개인적 판단을 유보하는 닉이 주인공인 개츠비에 관한 인식과 체험적 사실에 초점을 맞추며 하나 하나 베일을 벗기면서 자신의 생각을
인물들을 들여다보고 있는 듯이 생생한 느낌을 갖게 하며 상상력을 통하여 내용의 상징성을 천천히 음미하도록 연출해 내고 있다. 영화의 끝 장면에 이어 흘러나오는 비틀즈의 ‘Because’가 이 영화의 주제, 즉, 일상의 삶의 소중함과 아름다움, 그리고 자고의 소중함을 대변해 주면서 차분히 마무리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