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이미지를 심기위한 노력이 이루어지고 있는데 이것이 PPL기법이다 흔히 ‘간접광고’라고도 불리는 PPL은 영화나 드라마의 주대상층이 PPL제품의 목표소비자일 뿐만 아니라 이벤트, 프로모션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한 시너지 효과도 기대할 수 있어 효과적인 IMC(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통합마케팅
불확실한 시장상황에 대응키 위해 다양한 창구를
이용한 영화배급을 시행
③ 소득변화 및 경기상황에 따라 수요 탄력성이 높음
④ 동일한 상품이 존재하지 않으며 이에 따라 상품간
가격경쟁이 불가능
→상품간 완전 대체성이 성립하지 않음
⑤ 한번 소비 후 다시 소비할 가능성이 낮음
영화로 평가되던 흥행 위주의 영화가 막대한 자본과 첨단 기술의 도움으로 작품성으로도 높이 평가되는 추세로 점차 바뀌어 가고 있는 것이다. 이처럼 영화의 흥행적 요소가 강조되는 상황에서 영화에 마케팅 개념을 도입하는 것이 매우 필요한 시점이 되면서 영화를 하나의 상품으로 다루면서 시장
산업의 성장성과 자기 회사의 점거율이 높고 수익성도 좋은 만큼 자원배당에 우선권을 부여해야 한다.
즉 안정 부문에 대해서는 산업의 성장성은 낮으나 점거율이 높기 때문에 수익성은 높지만, 추가투자를 그다지 필요로 하지 않는다. 여기서 얻어지는 현금수입의 잉여분은 다른 새 사업 분야에 투자
상품화를 지원․육성하고 각 지방의 특색있는 관광상품을 개발 및 육성한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여건에서 영화나 드라마의 촬영세트를 관광자원으로 개발하고 활용하는 것은 21세기 관광 행태추세에 부합하며, 문화와 관광을 적극적으로 연계하는 방안 중의 하나가 될 것이다. 레저활동
상품화를 지원·육성하고 각 지방의 특색있는 관광상품을 개발 및 육성한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여건에서 영화나 드라마의 촬영세트를 관광자원으로 개발하고 활용하는 것은 21세기 관광 행태추세에 부합하며, 문화와 관광을 적극적으로 연계하는 방안 중의 하나가 될 것이다.
최근 영화 촬
1. [15점] 영화와 MPR(Marketing Public Relations)의 관계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
Ⅰ. 서론
영화는 특정 주제나 이야기를 담은 영상과 음향으로 이루어진 영상으로서 오늘날 영화는 예술의 한 영역이자 사회 문화의 중심적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영화는 오락적 요소일 뿐 아니라 대중을 상대로 한 대
산업은 빠질 수 없는 아이템이며, 복합멀티방에서의 중요한위치를 차지할 것이다.
1.4.2 문화컨텐츠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
[그림 4] 2007년 분야별 시장 점유율
― 07년에 본격적인 구조조정을 거친 아케이드게임 및 아케이드게임장은 전체 게임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1.7%에 불과한 약 870억
산업 10가지를 정리하여 보면 자동차, 가전, 하이테크, 엔터테인먼트, 패션, 의료, 출판, 여행, 장난감과 게임, 생활용품으로 10대 산업을 요약할 수 있다.
이러한 입소문을 일으키는 요인과 제품을 살펴본 결과, 공연이 서비스 적인 특성이 매우 강하여 공연을 보기 전에는 이해하거나 비교하기가 어려
영화 이외의 다른 예술 분야는 그 분야 고유의 발전 과정을 거치면서 더욱 심오하고 난해해져 전문가가 아니고는 이해하기 어려운 수준이 되어 버린 반면, 영화는 표현방식이 단순하여 대중적 성공을 거둘 확률이 높다. 이와 같이 영화는 예술성을 지닌 대중적 ‘상품’이다. 이는 예술성과 상업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