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플레이 테크놀러지가 향상되면서 높은 충실도로 표현되는 삼차원의 대상과 사용자가 상호작용할 수 있는 그런 세계를 말한다. 이 가상의 세계는 설계자가 창조하는 모든 것을 말한다. 설계자와 사용자는 전혀 새로운 세계와 새로운 형태의 상호작용을 경험하게 되기 때문에, 이것은 사용자와 컴퓨
I. 문제 내용
(컴퓨터의이해 1학년)
1. 다음 문제에 대하여 주요 내용을 ①, ②, ③, ④ 번호를 붙여서 4가지 이상 설명하고 관련된 그림이나 사진을 설명문 본문에 한 장씩만 덧붙인다(1번 과제 그림 총 3장). 단, 1번 과제 전체분량은 A4 용지 1페이지 이상 3페이지 이내이다. (15점)
(가) 슈퍼컴퓨터에 대
I. 과제 개요
1. 다음 문제에 대하여 주요 내용을 ①, ②, ③, ④ 번호를 붙여서 4가지 이상 설명하고 관련된 그림이나 사진을 설명문 본문에 한 장씩만 덧붙인다(1번 과제 그림 총 3장). 단, 1번 과제 전체분량은 A4 용지 1페이지 이상 3페이지 이내이다. (15점)
(가) 슈퍼컴퓨터에 대하여 설명하라.
(나) 메
컴퓨터의이해 2023년 1학기 중간과제물 공통교양
Ⅰ.서 론
슈퍼컴퓨터에 대하여 설명하라. 메타버스가 이용되는 사례를 하나만 선택하여 설명하라. 반도체 기억장치의 발달과정에 대하여 설명하라. 가상현실, 증강현실, 메타버스 등의 응용에 사용하기 위한 입출력 장치를 한 가지 조사하여 다음
컴퓨터의이해 2022년
Ⅰ.서 론
컴퓨터의이해 과목 문제의 경우, ①, ②, ③, ④에 번호를 매겨서 적어도 4개의 주요 내용을 설명하고 설명 텍스트의 본문에 관련 그림 또는 그림 하나만 추가한다. 홈 네트워킹과 스마트 홈에 대해 설명하고, 메타버스를 설명하고, 마이크로프로세서에 대해 설명한다.
Ⅰ. 서론
4차산업의 발전과 2020년 범세계적 감염병 확산으로 메타버스 개념이 2021년 현재 다시 한번 화두가 되고 있다. 2020년에 발생한 코로나19를 기점으로 각 산업에 맞춰 웹 3.0 시대 도래가 빠르게 전개되고 있으며 코로나19 이전의 삶으로 돌아가지 못할 것에 메타버스가 대안으로 지목되고 있다.
컴퓨터의이해 2022년 1학기
Ⅰ.서 론
컴퓨터의이해 : 다음 문제에 대하여 주요 내용을 ①, ②, ③, ④ 번호를 붙여서 4가지 이상 설명하고 관련된 그림이나 사진을 설명문 본문에 한 장씩만 덧붙인다. 홈네트워킹과 스마트홈에 대하여 설명하라. 메타버스에 대하여 설명하라. 마이크로프로세서에 대
정보사회에 대하여 설명하라. 유비쿼터스 시대에 대하여 설명하라. 개인용 컴퓨터에 대하여 설명하라. 참고문헌이나 인터넷을 참고하여 제4차 산업혁명에 대하여 설명하라. 컴퓨터의 입출력 방식에 대한 다음 내용을 각각 A4 용지 1페이지 내외로 작성하라. QR코드에 대하여 설명하고, 본인의 이름과 소
컴퓨터의이해 : 정보사회에 대하여 설명하라. 유비쿼터스 시대에 대하여 설명하라. 개인용 컴퓨터에 대하여 설명하라. 참고문헌이나 인터넷을 참고하여 제4차 산업혁명에 대하여 설명하라. 컴퓨터의 입출력 방식에 대한 다음 내용을 각각 A4 용지 1페이지 내외로 작성하라. QR코드에 대하여 설명하고, 본
2. VR, AR, MR의 비즈니스 가능성
1. VR의 시장창출 가능성
2012년 8월에 개발자 파머 러키는 미국의 클라우드 펀딩을 통해 무려 250만달러를 모았으며, 이 금액으로 '오큘러스 VR'을 설립하고 시제품 개발에 착수
2014년 본격적인 판매가 되기도 전에 페이스북에 의해 23억달러에 인수됨
삼성은 오큘러